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미킴 Jan 18. 2022

내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은 단 한 가지

엄마가 된 화가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은 한 가지

.

ㅎㅎㅎㅎ

저를 돌아보니 정말 줄게 없는 게 아닐까

난 너무 부족한 인간이기에 ㅜㅜ

그래서 저를 돌아보며

마음이 좀 슬펐어요 없는 것 같아서요 ㅜㅜ

.

그러다 문득 제 작가 모토


인생 구겨져도 그림 아름답자입니다



얼마 전 그린 큰 그림을 위한 부분 샷

저는 LOVE 러브 블록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사랑’이라고 생각하기에

.

제가 아이들에게 물려주고픈 단 하나는

사랑의 마음을 잊지 마라

그리고 은혜를 아는 인간이 되거라!!입니다

.

너무 추상적이네요

그래서 그 사랑에 대해 좀 더 깊이 생각했어요

.

저는 나이 차이가 많은 남동생이 하나 있습니다

저희 남매는 우애가 좋고

똘똘 뭉치는 힘과 서로를 위하고 아끼는

현대사회에서 드문 진심 남매입니다

.

남동생이 열 살 정도 어리기에

저는 누나+엄마 의 엄나의 마음으로 동생을 아꼈습니다

.

제가 대학생이 되어도 남동생은 초등학생 ㅡㅡ이었지요

.

저는 첫째 아들 20개월 차이 나는 둘째 딸내미의

남매 맘입니다

둘이 나이 차이가 적어서인지

너무도 잘 놀고...

그 이상 싸웁니다 ㅜㅜ

저는 생전 동생과 싸워보지 못해서

ㅋㅋ나이 차이 10세이기에

.

제가 물려주고 싶은 한 가지

사랑하는 마음!!! 가족을 형제를!!

그것 하나 물려주고

세상 뜨고 싶네요 ㅋㅋㅋ

.

항상 서로가 있기에

어떤 시련이 있어도 함께 헤쳐나가는 힘


동생과 나

.

.

어느새 어리다고만 생각했던 동생이

결혼을 하고 한가정의 가장  아이 아빠가 되었다

올케와 자매처럼 지낸다는 건 아무도 안 믿겠지만 팩트


엄나 입장이서 너무 기특함 ㅎㅎㅎ

.

결론은

아이에게 물려주고픈 한 가지

우애 있게 살아내라

거칠고 힘든 세상

그래도 둘이 서로를 아끼고 지켜주며 살아라


.

애들아

사람이 살아가는데 단 하나의

나의 편만 있어도

아무리 힘들어도 살아내게 돼있어!!..

엄마는 너희가 그런 우애 있는 남매가 되길바래

엄마랑 삼촌처럼 찐 가족보다 소중한 건 없어

.

엄마가 물려주고 싶은 단 하나

우애

.

물려주고 싶은 단 하나 우애란다

.


작가의 이전글 아무것도 안 할 권리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