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타킹도 구독하세요

[월간스타킹]

by 제이커넥트
프리 사이즈로 획일화된 스타킹 시장에 사이즈의 선택권을 보장하겠노라 호기롭게 출사표를 던진 이가 있다. 바로 월간스타킹이다. 다양한 체형을 세심하게 고려해 각자의 키와 체형에 맞는 스타킹을 만들어 계절마다 배송한다.
DSC08795.jpg


월간스타킹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이즈가 하나뿐인 스타킹의 불편함을 대신하고자 키와 체형을 고려해 편안한 스타킹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리 체형이 다른데, 시중에는 규격화된 프리 사이즈밖에 없지요.

키가 작은 사람은 스타킹이 너무 길어서 흘러내리거나, 키 큰 사람은 스타킹 길이가 너무 짧아 골반에 대충 걸쳐 입게 되는 불편함이 발생해요. 이는 제조사의 생산 라인 구축과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천편일률적인 스타킹을 만들면서 생겨난 문제입니다. 월간스타킹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즈별로 최소 제작 수량만큼 구매자를 확보한 뒤 제작을 진행하는 ‘정기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계절별로 진행 중이며, 안정적인 회원 수가 확보되면 매달 새로운 스타킹을 제공하는 정기 구독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사전 구매자는 어떻게 확보했나요?

시작은 크라우드 펀딩이었습니다. 월간스타킹이 기획한 상품 스펙이 실제로 고객이 원하는 것인지 테스트해볼 수 있는 채널이기도 했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울이 쉽게 풀리지 않는 스타킹, 속바지 일체형 스타킹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확인했습니다. 200%가 넘는 목표치를 달성해 월간스타킹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월간스타킹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여름을 제외하고 봄, 가을, 겨울로 계절별 라인업을 꾸렸습니다. 봄용 스타킹은 올이 잘 나가지 않는 속바지 일체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스타킹의 내구성과 일체형 디자인의 기능을 합쳐 복부 조임과 속바지 밀림 현상을 없앴지요. 가을용 스타킹은 부드러운 착용감에 다리가 늘씬해 보이는 기능성 착압형입니다. 겨울용은 기모 스타킹으로 다리 부위에 따라 착압 정도를 다르게 해 부기를 방지했습니다. 압박을 많이 받는 허리와 배 부분은 부드러운 밴드를 써서 훨씬 편안하게 잡아주고요.



여성들이 주로 착용하는 스타킹을 남성 CEO가 새로운 관점으로 제작한다는 것도 신선합니다.

드러그스토어에 스타킹 브랜드를 유통하고 납품하는 일을 했습니다. 그때 프리 사이즈 스타킹의 불편함과 결핍에 대해 알게 됐죠. ‘스타킹을 여성에게 돌려주자’는 취지에서 월간스타킹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여성의 다리 라인을 전시품이 아닌, 신체로서 편안하게 움직이도록 돕는 것이 월간스타킹의 지향점입니다.



키와 체형을 고려한 스타킹 사이즈는 어떻게 나뉘나요?

먼저 키에 맞춰 스타킹 길이를 만들고, 세부적인 사이즈를 나누었습니다. 스타킹 길이는 스몰(146~155cm), 미디엄(156~165cm), 라지(166~175cm)로 구분됩니다. 너비와 폭은 허리 단면과 허벅지 단면, 밑위길이 등 약 1cm로 간격을 주었으며, 총기장은 5~7cm 정도 차이 납니다


180821_월간스타킹554_보정.jpg


제작 과정이 궁금해요.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스타킹의 결핍을 최대한 해결해주는 상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 첫 번째가 다양한 사이즈 개발이었고, 다음이 계절에 적합한 스타킹을 제작하는 것이었어요. 즉, ‘키와 체형에 맞는 계절별 스타킹’이 월간스타킹이 찾아낸 해결책입니다. 기본적으로 나일론 원사에 기능적인 특수 원사를 배합해 만듭니다. 이를 활용하면 보풀은 적게 일고, 구성은 쫀쫀하면서 착용감이 좋은 스타킹이 됩니다.



고객층은 어떻게 되나요?

주로 정장이나 유니폼을 입는 승무원, 비서 등 서비스업 전문직 종사자가 즐겨 찾아요. 한 계절에 적어도 2장 이상의 스타킹을 꾸준히 소비하는 분들이지요. 다리 부위별 착압 기능을 분배한 기능성 스타킹이기에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계절별 스타킹을 모두 만들었습니다. 또 어떤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가요?

기본 세팅을 완료했으니 매 계절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기보단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더 편안하고 품질 좋은 스타킹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올가을에는 기존 제품을 한층 발전시켜 얇은 두께에 보온성을 갖춘 스타킹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DSC08778.jpg



월간스타킹의 다음 계획은요?

그동안 상품을 소개해왔고, 올가을부터는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조금 더 구체적인 사항을 담은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할 거예요. 차후에는 생리대, 양말, 마스크 팩 등 소모성 잡화류로 품목을 확대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 월간스타킹 공식몰 바로가기
https://smartstore.naver.com/intostartup


*J-CONNECT 매거진 가을호(Vol.11)의 내용을 온라인에 맞춰 게재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감귤 농가와 상생해 만든 친환경 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