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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ark j Apr 07. 2022

스타벅스 NFT로 미래를 상상하다.

지난 4일 스타벅스 오픈 포럼에서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것은 공동체 의식, 성취감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기준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고객은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고객 경험을 재구상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가올 미래의 스타벅스는 이전과는 관련성이 없을 수 있다며 강력한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디지털 네이티브(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세대)에 대해  "디지털 NFT 플랫폼과 비즈니스를 만들려고 하는 회사, 브랜드, 유명인, 인플루언서를 보면 스타벅스가 가지고 있는 자산 정도의 보물창고를 가진 회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올해가 끝나기 전에 우리는 NFT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를 위해 NFT를 통한 디지털 혁신으로 발전 계획을 세울 것이며 그것은 평범한 기준이 아닌 높은 수준의 기준을 보여줄 것이라 했습니다. 


아직 스타벅스 공식 보도자료에 디지털 혁신과 NFT에 대한 로드맵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스타벅스가 NFT를 언급했다는 것만으로도 시장은 지금과는 다르게 전개될 것입니다. 이후 스타벅스 NFT가 발행되고 이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준다면 NFT가 대중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벅스처럼 대형 시장 참여자로 인해 더욱 성장할 NFT가 기대됩니다 :) 


[참고]  

Howard Schultz’s vision for Starbucks future 

https://youtu.be/LOgYMvNX6 zM 


[스타벅스 공식 보도자료] 

https://stories.starbucks.com/stories/2022/our-best-days-are-in-front-of-us-howard-schultz-shares-v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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