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의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NFT 활동은 여전히 활발합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NFT를 구매하는 지갑이 불과 5개월 전(380만개, 2021년 8월 19만개)보다 두 배나 늘어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암호화폐의 시장은 좀처럼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NFT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처음으로 NFT 키워드 검색량이 Crypto 키워드 검색량을 뛰어넘었습니다. 특히 아시아쪽에서 NFT검색이 눈에 띄게 늘어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 그 중에서도 1위를 기록한 타이완은 어떤 흐름을 타고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타이완의 경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열린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5일에는 중국 국민당(KMT)은 당의 기록 보관소를 활성화하기 위해 NFT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타이완은 블렉체인 연합 성립대회를 선포함과 동시에 연구개발과 인재양성의 강화, 블록체인 전략 연구 등을 후속 업무로 정하여 블록체인 발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타이완 블록체인연합 주비 기간 국가발전위원회는 타이완금융과학기술협회(Fintech), 아오딩딩(OwlTing)그룹, 아미스(AMIS)블록체인 등 산업계와 금융감독관리위원회, 경제부, 과학기술부, 교육부 등 정부 유관부처 및 국립타이완대학교, 국립교통대학교 등 학계 인사들을 초청하여 블록체인 관련 좌담회를 개최한 결과, 참석한 산관학 대표들은 블록체인연합 성립을 만장일치로 동의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로써 각 산업의 자원 통합과 정보 교류, 법규, 국제협력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균형있게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
우리도 전폭적인 지원 아래 여러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해외로 시장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