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기문 Dec 31. 2016

송구영신

추억이거나 경험이거나

한해, 어뗘셨나요?


저는 꿈에도 돌아가고 싶지 않은 한해였네요. ㅎㅎㅎ 그래도 시간은 흐르니 견디고 견디고 버티고 버티면 기회는 늘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없던 기회가 생기는 것이 아니고 늘 주위에 있는데 내가 내상태가 이를 보지 못하고 잡지 못하는 것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해를 돌아 볼 때, 지나간 일에 대해 아쉬울 순 있어도 후회할 필요없다고 하더군요. 좋았으면 추억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았다면 경험이 될 것이니까요.

추억과 경험을 안고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격려해주시고 위로해주시고 도움주시고 읽어주시고 힘을 주셔서, 고맙고 미안하고 사랑합니다.

송구 이재은, 영신 이기문 드림

작가의 이전글 두드려라 열릴지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