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한자도 안하던 내 친구가 주재원으로 해외나가면서 생긴 변화 1탄
우리보다 무언가를 더 잘 하는 사람은 그들이 대단히 똑똑해서가 아니라 우리에 비해 많은 시간을 들여 노력했다는 뜻이다.
쉽고 즐거운 시간만을 보내면서 뭔가 의미있는 결과를 바라는것은 어린아이의 마음이다. 성숙한 어른이라면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라면 하기 싫고 어려운일도 마다하지 않고 하는것이다.
우리 삶의 질을 높이려면 '무리'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더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기보다 지금의 불행을 합리화하는 것을 더 편하다고 느끼지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사람들 앞에서 강의를 해본적이 없는데 세바시에서 요청이 왔어요. 너무 무섭고 힘들고 귀찮겠다라는 생각이 가장 컸어요 그래서 바로 하겠다고 했어요"
이 영상을 보면서 어젯밤 고민하던 제안에 바로 답을 했다. 초보 운전자가 원주까지 가야하는 것+ 한번도 안해본 일에 도전하는 일이었다. 무섭고 두려웠는데 빨간모자쌤 강연을 두번보고, 바로 답을 드렸다, 해보겠노라고!! 역시 사람은 게을러지지 않게, 한계에 멈추어 있지 않으려면 끊임없이 보고 듣고 읽고 공부해야 하는것 같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이룬 모든 것들은 그동안 여러분이 견뎌온
어려움 덕분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나는 똑똑한게 아니다.
다만 더 오래 고민할뿐이다.
_아인슈타인_
hierarchy 있는 한국문화가 맞지않아 무용과 승무원을 그만두면서 영어공부를 시작한 코햄.
1개월차: 쉐도잉 <영화 1편 씹어먹기>
before sunrise 눈떠서 눈감을때까지 한달동안 아무도 안만나고 바깥도 안나가고 영화 한편만 봤단다. 영화대사를 다 외웠는데 정작 내가 하고싶은말은 못해서 문법을 공부했다고 한다.
2개월차: 문법 <책1권 씹어먹기>
문법 알러지 있어서 문법 공부를 1도 안했는데 미국영어회화 책을 다 외웠다.
3개월차: 하고싶은 말 영어로 <유튜브 채널 라이브 아카데미 & 김종국 영어회화>
내가 하고 싶은말부터 외워라! 말하고 말하다 보면 외워진다.
헬로우 네이티브 어플로 하고싶은말 작문 만들어서 연습했다.
가장 가성비 있게 내 삶을 확장시킬 도구로 영어로 선택해서 공부했다. 다만 영어를 너무 특별하게 인식하는 건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어는 뽐내기 수단이 아니라, 의사소통 도구니까 도구로만 활용하자!
공부를 안하면 슬럼프가 온다. 공부를 안하면 스트레스 받는다. 시작하면 슬럼프도 사라지고 스트레스도 없어진다. 공부 하느라 정신없다.
영어는 정복할 수 있는게 아니다. 내가 어디에 있는지 보이지도 않는다. 쭉 하다보면 어느 순간 대화가 쉬어지는 순간이 온다. 영어도 운동처럼 공부해야 한다.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이유 그 한가지에 집중해서 해야한다. 안해도 되는 이유 열가지는 차단하고 영어를 시작한 단 하나의 이유를 보고 가야한다.
whatever life throws at you
you get up
you recover
and you keep going
로맨틱 홀리데이 영화한편+영어회화+하고싶은말 외우기+영어 유튜브 구독+영어책 읽기해서 지속가능한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영상. 고마워요 코햄! 뭔가를 하나 이뤄본 사람은 다른 것도 이룰 수 있는 자신감, winner effect 가 생기고 그로 인해 외부의도가 작용할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문장을 구성하는 방법부터 보시면 된다. 학교다닐때 문법을 공부한분 들은 대충보면된다.
연습가이드, 대화 가이드, 일상을 영어로 말하기로 훈련하면 좋다,
김종국 영어회화처럼 평소 내가 하고싶은 말 부터 공부해라.
'라이브 아카데미 오랜만에' 라고 키워드 검색을 해서 바로 공부한다.
'라이브 아카데미 아쉽다, 라이브 아카데미 인사' 이런 영상을 보고 공부하면 너무 좋다.
강의 들으면서 자기 스타일대로 노트에 정리하기!
많은 것을 받아들이려 하지말고 그 상황에 맞는 한 문장만 외우면 된다.
<나만의 회화노트> 만들지 않으면 도루묵!
한국어로도 할말이 없으면 영어로도 할말이 없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많이 길러야 한다!
명문대를 졸업할만큼 똑똑한 친구지만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본인의 시간이 없어지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확보하지 못했다. 그랬던 그녀가 남편의 일 때문에 주재원으로 인도네시아에 살게 되면서 국제학교에 다니는 딸과 매일의 일상 때문에 영어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매일매일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스무살 초반에 방구석에 앉아 만화를 보면서 킥킥거리던 나의 베프의 인생에 또한번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이 느껴졌다. 나의 영혼의 동반자 집순이 그녀가 심지어 오늘은 골프레슨을 다녀왔다는 거다.
와우!!! 이에 질세라, 그녀가 선택한 영어공부법 두가지를 받아왔다.
영어 소리튜닝 백일 프로젝트와 모던패밀리 1화부터 순서대로보기!
나도 그녀처럼 이것먼저 시작하고,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모자쌤을 통해 일하면서 상황별로 내가 필요한 영어회화를 한문장씩 외워야겠다고 생각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Jv1Fpdyo3rb1igDgMGZnSJUprVb9MtmU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xBhMGEUwPbY7KOf1G4IqwmgN4zgfC8YL
제일 먼저 검색한 키워드는 사과! 평상시 사과할 일이 많은 제니퍼씨 답게 사과로 첫 공부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너무 너무 기대되는 여정이네요, 중간중간 영어 공부 과정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