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을 하는 이유
로빈슨이 유사나를 통해 건강의 비전을 전한 이후로, 그러니까 올해 1월부터 매월 1회씩 꾸준히 리셋(해독)을 하고있다.
짧게는 삼일에서 길게는 열흘까지.
그런데 정작 리셋을 함으로 인해 얻어지는 효과나, 왜 리셋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못했다.
그저 난무하는 인스턴트와 방부제 음식 속에서 최소 3일씩은 단백질과 비타민만으로 속을 비워내는 것이 좋으려니 싶어서 일년째 유지해왔다.
그러면서 달라진 변화는 이석증이 사라지고 체지방이 줄어들었다는 것.
그런데, 일년동안 종적을 감췄던 이석증 전조증상이 오늘 다시 나타났다.
여행하는 7일동안 단백질+영양제를 소홀히했던 탓인 것 같아 급하게 부랴부랴 영양제를 챙겨먹었다.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셋째언니네 집에서 쉬던 중, 식탁 위에 올려져있는 리셋관련 프린트물을 발견했다.
왜 진작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을까 후회가 밀려왔다.
왜 리셋을 해야하는가
리셋은 집안대청소다. 창틀이나 서랍장에 수북히 쌓인 먼지를 거두어내듯 혈관에 구석구석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리셋을 한다.
노폐물을 배출하지않으면, 염증이 쌓이고 결국은 질병을 유발한다. 고품질의 영양은 내 몸이 비워진 상태에서 받아들일 수 있다. 염증과 노폐물이 가득한 상태에서는 아무리 고품질의 영양제를 섭취해도 그 영양제의 효과를 100% 발휘하지 못한다.
내가 먹은 음식의 결과가 지금 나이고, 나의 건강상태다.
음식을 먹으면 분해하고 흡수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기고 노폐물이 생긴다.
노폐물은>>> 염증이 되고>>> 염증은 질병의 원인이 되며>>> 결국 만성퇴행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고혈압, 고지혈, 당뇨, 암…등등.
노폐물이 쌓인 내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리셋이 반드시 필요하다.
리셋하는 동안 주의할점은 무엇인가
리셋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첫번째 단계다.
단기로는 5일~7일, 장기로는 열흘 이상도 가능하다.
영양을 흡수하는 소장의 표면 전체가 교체되는 최소 주기가 5일이라 적어도 5일은 리셋을 유지해야 한다.
필요로 하는 리셋의 기간은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다.
리셋을 하면 염증과 독소를 제거하게 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줌으로써 세포가 건강해진다.
리셋을 하는 동안 몸의 독소 배출 및 정화를 위해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기때문에 이 기간동안은 영양제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리셋 기간동안 충분히 영양을 넣어주면 내몸에 건강 스위치가 켜진다.
리셋을 하는동안 1차적으로 항산화제들이 하는 일이 독소와 싸워 혈관과 장기 구석구석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것.
5일 리셋동안에는 과일이나 커피 등 다른 모든 것은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기본이다.
호전반응이 나올 수 있다.
리셋하면서 나타나는 호전반응은 무엇인가
독소가 배출되면서 몸에 여러 반응이 나올 수 있다.
두통, 붓는 현상, 어지러움, 잦은 방귀, 피부 가려움증이나 두드러기 현상, 치통, 손저림 등 개인차가 있지만 나도 모르는 내몸에 약한 부분에서 호전반응이 나온다.
호전반응은 2-3일 후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동안 몰랐던 내 몸에 안 좋았던 부분들을 알게되는 계기가 된다.
- 몸살, 몸 곳곳 통증, 오한이 생기면 평소 몸에 염증이 많았을 수 있고
-두통이 생기면 평상시 혈액순환이 잘 안되었을 수 있다.
-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는 것은 인스턴트나 방부제가 많이 들어간 음식들을 평소에 많이 먹어서 장 기능이 안좋아졌다는 신호다.
- 피부발진이 생긴다는 건 병원 처방약을 장기 복용했을 확율이 높다. 약을 통해 쌓인 독소가 피부로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리셋을 해야 알 수 있는 변화들이다.
리셋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리셋 후 뉴트리밀과 영양제 섭취를 해주면 좋다.
리셋 후 내 몸이 깨끗해진 상황에서 나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것을 채워넣어야 하기 때문이다.
컴퓨터 리셋 후 게임앱 부터 다운로드할 수는 없잖은가, 가장 좋은, 필요한 앱을 설치하듯 영양가 충분한 단백질과 고품질 영양제를 섭취해주어야 한다.
우리가 평소에 매일 밥을 먹듯이 영양제도 매일 복용해주는 것이 건강을 관리하는 가장 싼 최고의 보험이다.
이것만은 꼭 기억해야할 리셋 체크포인트
리셋의 기간은 최소 5일이다. 영양을 흡수하는 소장의 표면전체가 교체되는 최소 주기가 5일이기 때문에!
(미국은 최소 7일 권장하며, 사람마다 필요로하는 리셋 기간은 모두 다르지만 통상 5일에서 7일 정도를 리셋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리셋은 개인차가 있지만 6개월에 한번 또는 최소 1년에 한번씩 권장한다.
특별히 어떤 부분이 안좋은 분들 필독
1. 장과 위 기능이 안좋은 분들>> 소화기계통 제품으로 먼저 1주일간 위장을 건강하게 한 후 리셋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살이 많이 찐 분들>> 지방세포 조직에 독소들이 붙어서 잘 빠져나오지 않아 리셋을 통해 독소가 잘 빠지도록 해야 한다.
건강한 식사대용식, 뉴트리밀
1. 칼로리: 200칼로리 이하로 먹게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100% 요요가 온다. WHO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일반적 한끼 식사를 200~300Kcal로 먹어야 한다고 권고한다.
2. 단백질: 식약처 권고는 12g이지만 다이어트시에는 15g!
3. 식이섬유: 7g. 다이어트시 9g정도.
4. 프로틴 플러스: 1회 10g 단백질 보충
5. 화이버지 플러스: 장건강을 위한 식이섬유. 하루 24g.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콜레스테롤은 유일하게 배변을 통해서만 배출된다.
6. 액티브 뉴트리션: 체중조절, 장내환경개선, 에너지와 수분 보충 (뉴트리밀 액티브, 에프오에스, 액티브 미네랄 드링크 믹스, 허브티 믹스)
7. 헬스팩: 종합 영양제
8. 바이오메가: 아주 작은 물고기 정어리에서 2번 정제 후 추출. 컨슈머랩 통과함. 중금속 없음. 어린이와 임산부도 안전하게 복용 가능. 혈중 중성지질개선, 혈행개선.
9. 코퀴논
10. 프로 후라바놀 c 600: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
11. 프로바이오틱
12. 해파실
13. 알로엔즈: 알로에바라의 잎 속살에 있는 다당체는 몸속의 바이러스를 죽이는 역할
14. 비타민 D:
15. E프라임
16.비전엑스 디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