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꿀팁
구글 엑셀 시트에 GPT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의 데이터 정리 및 입력 직원이 항상 끼고 사는 툴이기도 합니다. :)
엑셀 시트 정리를 하거나 번역 기능을 넣거나, 어떤 정보를 일일히 입력하기 귀찮을때 구글 시트에 바로 GPT를 연결해서 작업하면 훨씬 수월해지는데요. 긴말할 것 없이 바로 응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구글 시트에서 확장 프로그램 > 부가기능 > 부가기능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gpt for sheet" 를 검색하면 세번째 앱이 나오고,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확장프로그램을 다시 들어가면 맨 밑에 GPT for Sheets and Docs가 뜹니다 :)
Set API Key를 선택해주세요~!
Open AI의 API를 입력해주세요 :)
◆ open ai platform 로그인 > API 페이지 접속
[기존 API Key가 없다면 새로 Create new secret key를 클릭해주세요.]
데이터 시트가 있고, 번역을 해서 채워 넣어야 하는 경우입니다.
단순히 구글 번역 함수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GPT가 더 나은 번역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기에, 더 나은 번역을 원한다면
GPT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다시 홈으로 돌아와서 [List of GPT function]을 클릭합니다 > 그 후 쭉 내리면 GPT_TRANSLATE가 있어요. 복사합니다.
C3에 있는 단어를 영어로 번역하고 싶다면, 아래 수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언어를 원한다면 "english"를 다른 언어로 변경해주세요.
=GPT_TRANSLATE(C3, "english")
중국어로도 번역하였습니다.
=GPT_TRANSLATE(C3, "chinese")
=GPT("해당 나라의 수도는 어디인가요?", C3)
" 질문 " , 해당 셀 형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일히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정보가 뽑혔습니다.
List of GPT Function에 정말 많은 종류의 기능들이 미리 프리셋되어있어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직접 커스텀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Generate formula를 클릭하여 원하는 기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릴스로 사용법 확인하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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