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ntestore 젠테스토어 Jan 04. 2024

2024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 이렇게 입으시면 됩니다

Trend: Peach Fuzz


Trend: Peach Fuzz

2024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 이렇게 입으시면 됩니다





팬데믹 이후 강렬한 색의 그늘에 머물던 피치 퍼즈는 드디어 때를 만나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온 세상을 물들일 포근한 복숭아, 2024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에 대하여.




PANTONE ® 13-1023 Peach Fuzz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바로 피치 퍼즈. 핑크와 오렌지 사이의 부드러운 복숭아빛을 머금은 색이다.



ⓒpantone.com


올해로 색 프로그램 25주년을 맞은 팬톤은 피치 퍼즈를 선정한 이유로 타인과의 친밀감과 연결에 대한 갈망을 반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내년에는 우리 주변의 분위기가 많이 복잡해져 조용함과 평화, 휴식이 필요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피치 퍼즈가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라고 하기도.

매일 같이 뜨고 지는 일출과 일몰에서 보이는 따스한 색감부터 사랑하는 이와의 부드러운 포옹, 우리를 여름의 추억으로 데려가는 잘 익은 복숭아의 달콤함을 떠올려 보라. 알게 될 것이다. 이 매력적인 색이 떠오르게 하는 평온함과 포근함이 도처에 있었음을.


ⓒdga.org

영화 <타이타닉>의 한 장면. 




런웨이에 쏟아져 나온 피치 퍼즈의 향연


2024 S/S에서도 다채롭게 등장한 피치 퍼즈. 코트, 셋업 슈트, 드레스, 원피스, 블라우스, 재킷을 선보인 LOUIS VUITTON, JIL SANDER, GUCCI 등의 런웨이 컬렉션에서 이 색을 활용한 라인을 만나볼 수 있었으니.



온몸을 감싸는 은은한 복숭아빛


머리부터 발끝까지 은은한 피치 퍼즈 색을 입으면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다. 누드 컬러의 하이힐을 신은 ALAÏA의 룩 통해 다리 비율이 길어 보이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vogue.com

ALAÏA 2024 SPRING RTW, GUCCI 2024 SPRING RTW

ⓒvogue.com, ⓒwwd.com

Balmain SPRING RTW 2024, LOUIS VUITTON RESORT 2024, LOUIS VUITTON RTW 2024




빈티지한 매력과 현대적인 우아함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이루는 피치 퍼즈. Stella McCartney의 드레스와 자켓은 시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vogue.com

Stella McCartney 2024 RTW 

ⓒvogue.com

Luis De Javier 2024 SPRING RTW, Issey Miyake 2024 SPRING RTW

ⓒvogue.com

Simone Rocha 2024 SPRING RTW, Roksanda SPRING RTW 2024



피치 퍼즈 색상을 러블리하게만 즐기고 싶지 않다면 소재에 집중하자. CHANEL의 클래식한 트위드가 어김없이 여기 있으니.



ⓒvogue.com

CHANEL PRE-FALL 2024, DIOR Men SPRING 2024 MENSWEAR




PRADA 2024 SS


실크 블라우스, 여름용 재킷, 팬츠, 로퍼 같은 아이템에 피치 퍼즈를 담아내며 특유의 우아하고 세련된 무드를 자아낸 PRADA.





Missoni 2024 RTW SPRING


그야말로 피치 퍼즈의 향연이었던 Missoni. 팬톤 관계자가 올해의 컬러 발표 전 디자이너에 귀뜸을 해줬나 싶을 정도다. 핑크와 오렌지 사이에 편안하게 자리 잡은 피치 컬러가 몸을 타고 흐르는 실루엣 드레스가 만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룩에 임팩트 있는 경쾌함을 불어넣는다.



ⓒvogue.com

Missoni SPRING RTW 2024 




JIL SANDER 2024 SS


발레에서 영감 받은 듯한 JIL SANDER 2024 SS. 은은하게 스며드는 피치 퍼즈 컬러로 미니멀하지만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vogue.com

JIL SANDER 2024 RTW 





Kiko Kostadinov 2024 RTW SPRING


남자라면 핑크. 같은 계열인 피치 퍼즈도 예외는 아니다. 옷 좀 입는 남자라면 올해는 피치 퍼즈와 친해질 마음의 준비를 하자. Kiko Kostadinov가 부드러운 피치 컬러가 더 이상 여성들만을 위한 색이 아님을 증명해 보였으니. 슈트보다는 좀 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 위주였다. 롱 드레스, 탑 제품 그리고 피치 퍼즈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팬츠까지


ⓒvogue.com

Kiko Kostadinov SPRING RTW 2024 



여기서 다가 아니다. 격식 있는 자리에 화사하게 코디할 수 있는 피치 퍼즈 셋업도 주목하라. 풀 셋업이 부담스럽다면 채도를 낮춘 셋업에 화이트 셔츠나 더 밝은 채도나 패턴의 이너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



ⓒtag-walk.com, ⓒvogue.com

KENZO 2024 SS, DIOR 2024 SS

ⓒessentialhomme.net, ⓒvogue.com

Zegna 2024 SS, Denzil Patrick 2024 SS

ⓒessentialhomme.net, ⓒtheimpression.com

AMIRI 2024 SS, Namesake 2024 SS




웜톤의 시대가 도래했다


오렌지 톤의 베이스로 웜톤에게 안정적으로 잘 어울리는 피치 퍼즈. 그러니 바야흐로 웜톤의 시대라고 할 수 있겠다. 실크부터 코튼, 폴리에스터 등 다양한 원단 소재와도 잘 어울리니 다가오는 봄, 여름 피치 퍼즈의 은은한 매력에 빠져보시라.


ⓒnowfashion.com

Willie Norris for Outlier 2024 SS, Alberta Ferretti 2024 SS RTW



피치 컬러와 그레이는 그 자체로 환상의 조합. 중성적인 뉴트럴 톤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로맨틱한 느낌이 어우러져 균형 잡힌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16Arlington 2024 SPRING RTW ⓒvogue.com

ⓒtheimpression.com, ⓒvogue.com

Sunnei 2024 SPRING, MIU MIU 2023 FALL RTW, Sacai 2023 Fall



굳이 따지자면 봄 웜톤에게 찰떡인 피치 퍼즈. 하지만 명도와 채도를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한층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특히 부드러운 피치와 초콜릿 브라운이 만나면 중성적인 팔레트가 되어 다양한 피부톤에 더욱 잘 어울린다.



ⓒvogue.com

Acne Studios 2024 SPRING RTW 

ⓒshowstudio.com, ⓒvogue.com

GUCCI 2024 SS, Rick Owens 2024 SS, Rokh 2024 SS RTW



여전히 피치 퍼즈 스타일링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톤앤톤 스타일링도 방법이다. 비슷한 색상에서 명도만 달리해서 안정감이 느껴지고 차분한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 색상에 통일감을 주었으니 팬츠 위에 스커트를 레이어드하거나 각 아이템을 소재를 달리하는 식으로 포인트를 주면 단조로운 룩을 피할 수 있다.



ⓒvogue.com

Molly Goddard 2024 SPRING RTW 

ⓒhypebae.com

RUI 2023 FW 

ⓒvogue.com, ⓒwwd.com

Dolce & Gabbana 2024 SPRING RTW, LOUIS VUITTON 2024 SPRING RTW





함께하면 더 잘 어울린다


아무리 피치 퍼즈가 웜톤의 색이라지만, 쿨톤에게도 방법은 있다. 피치 퍼즈를 스커트나 가방, 신발 등 얼굴에서 먼 곳에서 포인트 컬러로 두는 것.


ⓒvogue.com

Simone Rocha 2024 SPRING RTW 



Maryam Nassir Zadeh처럼 피치 퍼즈 계열의 스커트를 착용하면 크게 톤에 구애받지 않고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따스한 봄, 여름에 화이트 탑과 함께 매치하면 이만한 조합이 없을 것.


Maryam Nassir Zadeh 2024 SPRING RTW



피치 퍼즈 색상은 버건디나 브라운 색상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는 사실. 특히 가을, 겨울에 가방 같은 포인트로 피치 퍼즈 포인트에 짝이 이루면 드라마틱한 대비가 자아내는 분위기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vogue.com

Bottega Veneta 2024 SPRING RTW 



함께 매치하는 색상에 따라 코디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피치 퍼즈의 매력.

ⓒvogue.com

GmbH 2023 FALL RTW



어린 시절 크레파스 들던 시절을 생각해 보라. 같은 파스텔 계열의 피치 퍼즈와 부드러운 민트는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다만 한 스타일링에서 파스텔 색상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다소 촌스러운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주의하자.


ⓒvogue.com

Dries Van Noten 2024 SPRING RTW, Balmain 2024 PRE-FALL




골드 악세서리와도 찰떡궁합


웜톤 계열의 색상인 만큼 골드 계열의 악세서리와도 찰떡궁합. 볼드한 골드가 피치 퍼즈와 만났을 때 자연스럽게 룩에 녹아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


ⓒvogue.com

PATOU 2024 SS 

ⓒvogue.com

Prabal Gurung 2024 SPRING RTW 




피치 퍼즈 이렇게 입으시면 됩니다


“조지아에서 내 여자를 만났지(I got my peaches out in Georgia)”라며 자신의 노래 ‘Peaches’를 부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여기서 ‘Peaches’는 과일 복숭아가 아니라 아내 헤일리 비버(Hailey Bieber)를 향한 애칭이다. 사랑하는 아내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가사답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운 피치 셋업으로 무장한 모습. 보아라, 사랑을 고백하는 남자라면 과연 피치 퍼즈다.



ⓒetonline.com

‘Peaches’ 뮤직비디오에서의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특별한 디자인 없이도 복숭아빛이 지닌 본연의 부드러운 이미지에 집중하면 특별한 드레스와 슈트만으로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medium.com, ⓒecochicvn.com

리한나(Rihanna) & 에이셉 라키(ASAP Rocky),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

ⓒpinterest.co.kr, ⓒinstagram.com

조 크라비츠(Zoe Kravitz), 힐러리 더프(Hilary Duff)



셔츠와 티셔츠 레이어드로 톤앤톤 코디의 정석을 보여준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브래드 피트(Brad Pitt). 이들의 스타일링 탁월함은 세련미와 편안함을 넘나드는 피치 퍼즈의 매력을 적극 활용한 데에 있다.


ⓒrobbreport.com, ⓒpopsugar.com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 자레드 레토(Jared Leto)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는 피치 컬러 포인트의 털 모자와 셔츠로 피치 퍼즈의 매력을 한 스푼 얹은 모습.



ⓒexpress.co.uk, ⓒxxlmag.com

브래드 피트(Brad Pitt),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그간 채도 높은 핑크가 부담스러웠다면 확실한 대안이 되어 줄 피치 퍼즈.


ⓒpinterest.co.kr, ⓒharpersbazaar.com
ⓒsassydaily.in, ⓒbelledecouture.com


부드러운 복숭아색을 닮은 피치 퍼즈로 온몸을 감싸도, 가방이나 신발로 가볍게 포인트를 줘도 좋다. 위로와 관용 그리고 포용의 정신을 담은 피치 퍼즈가 새로운 해를 맞이한 우리의 일상을 보다 따스하게, 낙관적인 에너지로 가득 채워줄 테니.





Published by jentestore 젠테스토어

jentestore 바로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