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

Interview: Put Rick On


Interview: Put Rick On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






젠테스토어에서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인 Rick Owens. 오늘은 단순히 Rick Owens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아닌, 직접 젠테스토어에서 Rick Owens 제품을 구입하여 경험해보고 다수의 리뷰를 남겨주신 블로거 홍준 님을 만났다.



image.png?type=w773 ⓒ@rickowens_archive



우리의 만남은 이러하다. 젠테스토어에서는 막 젠테 피플 이라는 유저 기반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베타 서비스를 기획 중일 때였다.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인 홍준 님에게 컨택을 하게 된 것. ‘릭오웬스의 매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는 담백한 한 문장은 나의 뇌리에 박혔다.



젠테 피플로 활발히 활동해 주시는 홍준 님에 대한 콘텐츠 팀의 궁금증은 나날이 커졌고 이렇게 젠테 사옥에 모시게 되었다. 거두절미하고 젠테스토어 Rick Owens 앰배서더 홍준 님의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 김홍준



Q 안녕하세요. 릭 오웬스에 대한 애정이 발행하시는 콘텐츠에서 물씬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MBTI 무엇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 XXFJ 이실 것 같은데.. 혹시 ESFJ..?)


A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인천에 사는 26살 김홍준 이라고 합니다! 현재 일을 그만두고 쉬고 있는 모두가 부러워 하는 무직 백수입니다! 제 MBTI는 ESFJ가 맞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jumpoutboy


Q Rick Owens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릭오웬스는 패션 트렌드가 휙휙 바뀌는 요즘, 유행을 타지 않는 가장 유니크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시도해 보기가 어려운데, 한번만 시도하면 그 뒤로 푹 빠져버리는 매력이 있습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VOGUE RUNWAY, ⓒ@rickowens_archive


요즘은 대중 사이에서도 예전보다는 더 많은 관심을 보이지만 입는 사람들이 적고 유행 반열에 오르지 않는 브랜드라는게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패션을 좋아하는 일반적인 사람들과 다르게 요즘 어떤 브랜드가 하입받고 무슨 트렌드가 유행하는지 전혀 모릅니다. 그만큼 릭오웬스만 입고 다녀도 뭔가 트렌드를 아는 사람? 옷을 잘 입는 사람처럼 보이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릭오웬스가 사람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Q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는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신 건가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2년 전쯤 블로그에 제 일상 일기를 한 달마다 포스팅했는데 주변에서 글이 재밌다, 심심풀이할 때 읽기 좋다는 말을 주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릭오웬스가 해외만큼 큰 커뮤니티가 형성되어있지 않아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생겨도 상세한 정보(사이즈감, 디테일 등등)를 모르니 구매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rickowens_archive


처음에는 퇴근하고 한두 개 가끔 올리다가 일을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제가 갖고있는 몇몇 제품들이라도 리뷰를 해보면 이걸 찾으시는 분들께는 꽤나 도움이 되겠다 싶어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애드포스트를 알게 되어서, 쉬는 동안 커피 한 잔이라도 공짜로 먹어보자~ 하는 마음에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열심히 했습니다!





Q Rick Owens가 오작교가 되어 젠테스토어와 인연이 닿았는데요. 젠테스토어에서 Rick Owens 제품 구매 경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처음에는 릭오웬스에 대한 정보도 아무것도 모르고 새 상품을 사기에는 너무너무 비싸 중고 매물을 자주 구매했습니다. 그러던 중 젠테스토어 가격이 너무 괜찮다는 릭오웬스 매니아 카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새 상품을 파는 사이트니 비쌀거라 생각해 이용하지 않다가 막상 들어가니 가격과 종합적인 서비스가 너무 좋아 2024년 1월 처음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신상품 같은 경우, 매 시즌마다 사이즈에 차이가 생기기도 하고 사이즈 감을 잡기가 어려운데, 젠테스토어의 ‘무료 반품’ 덕분에 부담 없이 구매했어요. 구매는 15번 넘게 했는데 그만큼 반품도 많이 한 거 같습니다… ㅎㅎ…


젠테스토어에서 구매했던 릭오웬스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릭오웬스 몽클레어 콜라보 빅락 부츠가 아닐지 생각합니다. 이 귀한 걸 새상품으로 80만 원대에 샀다는 게 믿기지 않습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jumpoutboy


Rick Owens Moncler 콜라보 부츠 자세한 리뷰






Q. 해외여행을 가면 Rick Owens 매장도 방문하시고, 평소에 Rick Owens 제품들 아주 좋아하고 즐기시는 것 같아요. 일상에 Rick Owens가 녹아있는 느낌. Rick Owens에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가 있나요?



지하철 타면 시선 집중, 백화점에서 제 신발을 보고는 사람들끼리 서로 속닥속닥 이런 점이 재밌었던 기억이 있네요.



제가 고등학생 때부터 ‘하스스톤’이라는 카드 게임을 열심히 했는데 그 게임을 하다 만난 프로게이머분을 우연찮게 네이버 릭오웬스 매니아 카페에서 만났습니다. 서로 실제로 만난 사이는 아니지만 요즘은 DM으로 릭오웬스와 젠테스토어 이야기를 자주 나누고는 합니다. 지금은 서로 젠테스토어에 몇몇 제품이 가격이 좋게 올라오면 공유해서 구매하고는 합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LA Rick Owens 매장 앞 ⓒjumpoutboy


LA 여행 중 길거리를 걷다가 멋진 외국인이 제 신발을 보시고는 말을 거시고 하이 파이브를 요청하는 때도 있었네요!


LA Rick Owens 매장 리뷰






Q Rick Owens 입문자를 위한 추천 아이템이 있다면? (Best 3) �️


A 입문템이다보니 가격이 착한 것, 소화하기 좋은 것, 구하기 쉬운 것 위주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릭오웬스 라몬즈 스니커즈 (릭컨)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펑크 락 밴드 라몬즈




제 릭오웬스 입문템이기도 했고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무난하게 어느 스타일에도 소화할 수 있는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긴 거도 우리 일상에 친숙한 컨버스처럼 생겨서 부담 없이 은은한 릭 오웬스를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매 시즌마다 젠테스토어에 입고된 후, 기다리다 보면 가격이 착해지는 국내 배송 상품이 몇몇 생기기 때문에 베스트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릭 오웬스 라몬즈 스니커즈 글 이어보기








2️⃣ 릭오웬스 점보 카고 벨라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jumpoutboy



근 2년간 릭오웬스라는 브랜드를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젠테스토어를 계속 보다 보면 꽤 가격이 괜찮게 올라오는 제품들이 있어 그걸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소재에 따라 내는 분위기가 천차만별이지만, 입문이면 그냥 블랙컬러로 무난한 면 소재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릭 오웬스 점보 카고 벨라스 글 이어보기







3️⃣ 릭오웬스 지오바스켓 모노크롬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jumpoutboy


가장 소화하기 어려운 신발이지만 이만큼 릭 맛을 강하게 느낄수 있는 신발이 없어 3위로 선정했습니다.

이 제품 또한 젠테스토어가 꾸준히 입고하고 있고 가격도 기다리다 보면 한두 개씩 너무 좋게 올라옵니다!




릭 오웬스 지오바스켓 모노크롬 글 이어보기





Q 평소 Rick Owens 브랜드 외에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시나요? (평소 스타일 소개와 좋아하는 브랜드 소개)



A 평소 엄청 드레시하게 릭오웬스를 입지는 않습니다. 상의는 간단한 무지 티를 좋아해요. 그래픽 티를 거의 입지 않습니다. 상의를 가볍게 가져가고. 바지와 신발에만 릭오웬스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image.png?type=w386
image.png?type=w386
ⓒjumpoutboy



많은 분이 새깅해서 언더웨어로도 포인트를 주고 전체적으로 외국 래퍼처럼 세게 입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 딱 무난함과 과함 그 중간으로 입습니다.


릭오웬스 외에 딱히 좋다고 할만한 브랜드는 없지만 굳이 따지면 에디 슬리먼이 전개했던 시절의 생로랑과 셀린느 그리고 릭오웬스와 함께 곁들여 입는 ERD와 발렌시아가 정도네요!




Q 마지막으로, 인생의 목표 또는 모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젊고 멋있어 보일 때 좋아보이는 것 입자. 감사합니다!


ⓒ@rickowens_archive


앞으로도 Rick Owens에 대한 그의 글이 궁금하다면, <나의 릭오웬스 이야기> 블로그를 방문해 보시길.



Rick Owens 프로모션 바로가기






Published by jentestore 젠테스토어


젠테스토어 콘텐츠 보러가기

젠테스토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두 남자가 그려낸 어머니의 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