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통역사 김윤정 Nov 21. 2019

[상담일기] 외로움의온도 -30도

감정의 구조 그 속에는..

[상담일기]

나는 외로워요 따뜻하게 안아주세요 
나는 따뜻하고 기뻐요 당신이 나와 함께해 줘서요 
그렇게 하면 마음이 아프고 서운해요 당신이 계속 나를 사랑해주면 좋겠어요 
나는 두려워요 다시 외로워 질까봐요 
나는 화가 나요 당신때문에 내가 다시 외로워 졌잖아요
나는 불안해요 당신에게 서운하고 화가나는데 그걸 표현하면 우리사이가 멀어져 나는 다시 외로워 질텐데 자꾸 내 서운한 마음이, 당신에 대한 원망과 미움이, 내 화가 스물스물 올라오려고 하거든요 
나는 간절하고 또 그리워요  제발 당신이 먼저 나에게 다가와주세요 내 화가 누그러질 수 있도록요 

내가 다시 외로워지지 않을거라는걸 믿을 수 있도록 ...

​오늘 내담자와 상담을 하면서 
얼음을 이고 다니는 듯한 시린 외로움을 가지고 사는 사람의 마음이 이런게 아닐까 생각해 봤다 ...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 내 마음이 이렇다고 고백해본다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것은 언제나 신기하다 

​#심리치료사
#개떡같이말하면개떠같이알아듣습니다 
#공감통역사김윤정
#저자강연회
#영풍문고저자강연회 11월23일 토요일 한시 책향

매거진의 이전글 [상담일기] 내가 원하는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