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통역사 김윤정 Nov 26. 2019

[상담일기] 감정은 소중해요

세상에나쁜감정은없다

[상담일기]
저는 감정을 숨기며 살았어요 그래서 외로워요 그런데 기댈곳이 없어요

저는 감정을 무시하며 살아왔어요 그냥 감정은 중요하지 않다고 여겼어요 일이 중요했어요

자녀의  
부모의 

이런 속마음이 서로에게 전해질  있었다면 오늘 나를 만나지 않았겠지 
그래도 오늘 희망을 보았다 

그리고 5년전 4월에 아무 준비없이  아들들을 구출(?) 낸것이 
 후에 우리가 겪었던 힘든 시간을 아이들도  나도 얼마나  버티고 지혜롭게 지나왔는가를 오늘 새삼 느낄  있었다 
5년전 그날 내가 결단을 내리지 않았었으면 
비록 지금 나에겐 갚아야  빚으로 남아있다 하더라도
우리 아들들이 지금 그런 모습이었을 것이 눈에 선하여  생각 만으로도 소름이 돋는다
다행이고 다행이다 
오늘 몇년만에 첨으로 내가 기특하다


#개떡같이말하면개떡같이알아듣습니다 
#세상에나쁜감정은없다

#심리치료사

#공감통역사김윤정

매거진의 이전글 [상담일기] 외로움의온도 -30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