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통역사 김윤정 Sep 20. 2021

[5180] 삶의 기적을 헤아려 봅니다.

오분 이상 보라 방송 50일 기념

#5180프로젝트

#나에게달달한정

#오분이상보라방송

오늘 50일을 맞이했습니다.


그 사이 저는 달달한 밤을 지키는 '달밤 지기'라는 애청자 분들은 '달밤러'라는 별명도 생기고 달밤러들을 위한 오픈 채팅방도 만들었습니다.


달밤러들을 위해 달달한 바나나 우유를 쐈습니다.

 달달한 빠유와 함께 축하 인사도 나누고

우연의 일치로 오늘 월요일 순서는 #내삶을바꾸는52주의기록 7주 차 동기부여하기를 나눴네요


라이프 메이크오버의 여정을 완주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는 세 가지를  꼽는

파트너, 성공적인 결과물, 그리고 삶의 마법이다.


p.56 내 삶을 바꾸는 52주의 기록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긴 여정을 완주하는 데는 파트너가 필요하다.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해줄 전문가도 좋고 아니면 동료 친구, 집단이 도움이 된다. 그러면서 실천과제들을 차례로 수행해 나가면서 긍정적인 결과물을 경험하기 시작하면, 우리의 감정이 변한다.

모든 치료의 핵심은 감정의 변화이기 때문에 성공 경험을 나에게 많이 자주 선물할수록 우리의 정서는 긍정적으로 변하고 이는 더 나은 행동으로 연결된다.


내가 이 책을 2018년도에 처음 접했을 때 '진짜?'라고 표시해 둔 곳은 마지막 부분이다.




그러나 이보다 더 강력한 동기부여 요소가 있다. 바로 당신 주변에서 일어나는 '우연의 일치'다. 중략...

우연처럼 보이는 이 사건들은 사실, 당신이 자신을 돌보고 변화를 위해 기울인 노력의 직접적인 결과다.

p. 57



삶의 마법이라 부르는 기적이 스스로를 돌보고 변화를 위해 기울인 내 노력의 직접적인 결과라니... 2018년에 나는 저자의 말을 믿어보자 했다. 그리고 오늘 방송에서 나는 나의 경험을 공유했다. 내가 나를 존중하기 시작한 후 나타난 내 삶의 변화들, 그리고 나에게 찾아온 우연한 만남들.


내 삶에 찾아온 마법 중 으뜸은 내 글의 구독자, 방송의 청취자라 부르지만 사실은 더 가까운 친구가 된 사람들이 하나 둘 늘어가는 거다. 평생 사람들 속에 있어도 외로웠던 내가 마음 따뜻한 삶을 살 수 있게 50일의 시간을 함께해 준 달밤러들에게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도 감사한 마음, 달달하게 전한다.


https://www.instagram.com/p/CUC4UHWls_S/


#추석에만나면 #따뜻한말한마디 #말없이안아주기 #걱정대신응원을 #한숨대신용돈을 #50일기념 #5180프로젝트 #삶의기적

매거진의 이전글 [5180] 방황은 어쩌면 필수인 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