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ll Sep 16. 2022

기술직, 기능직

손과 발

타 부서 지원을 나와서 잔디를 깎는 정원사님을 봤다


전기톱으로 풀을 다듬고 계셨다


마구잡이식으로 깎는 게 아니라 본인만의 공식이 있는 것처럼 전기톱을 움직이는 것처럼 보였다


순간 미장원을 했던 외삼촌이 오버랩 핑되었다


손님들에게 원하는 머리 모양을 말하라고 하고


그 머리 모양을 도화지에 손으로 재빠르게 스케치하여


손님에게 보여주고 컨펌을 받고 머리를 다듬었다고 한다


그 당시에 독특한 방법이었는지


외삼촌의 미용실은 번창했다


내가 서너 살 때 외삼촌 자동차 포니 위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을 봤는데 


그 차를 현찰로 샀으니 미용실이 잘 되기는 했나 보다


나도 백수일 때 미용사가 되어볼까 바리스타가 되어볼까 도배, 벽지, 장판 일을 해볼까 스팀세차를 해볼까 기타 등등 기술을 배워볼까 했는데


나는 외삼촌처럼 황금손이 아니었다


요즘처럼 직장 구하기 힘든 시기에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도 큰 복이다


물론 계속 배우고 노력해야 하지만



이전 25화 통신보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