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ll Jul 13. 2023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

노트북 인기가 없네 중고로 많이 나오고 휴대폰매장에서도 사은품으로 주고

첫째 딸이 유아일 때 또한 백수 시절일 때


차량이며 맥북이며 돈이 될만한 생활가전을 온라인으로 팔아서 생활비에 보태 썼다


시간이 흘러 노트북이 다시 필요해서 맥북대신 삼성이나 LG 제품을 중고로 알아봤다


컴퓨터를 잘 몰랐지만 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나 복합기를 수리하고 새 제품을 구매하면서 귀동냥으로 i3, i5, i7을 알게 되었다


안해님이 사용할 노트북으로 가볍고 가격이 가장 저렴한 i3 LG 중고 노트북을 20만 원에 구매했는데


화면이 너무 작고 속도가 느렸다... 시간이 좀 흘러 i5 삼성 중고 노트북을 35만 원에 구매했다


그리고 며칠 전에 출근길에 아름다운 가게 진열대에 i7 hp 중고노트북이 20만 원에 나온 것을 발견하고 고민에 빠졌다


충전 어댑터가 없어서 노트북이 작동하는지 안 하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노트북 어댑터가 중고로 15,000~30,000원으로 다양했다, 접속 부분 동그라미 외경사이즈도 다양했다, 다행히 노트북 바깥에 사양과 어댑터 규격이 적혀있었다


진열대에 있는 hp 중고 노트북 가격을 검색해 보니 299,000원, 거의 10만 원이 저렴했다, 나도 모르게 구매를 하고 이어서 바로 어댑터도 중고로 주문했다


어제 어댑터가 착불로 도착하여 노트북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려고 하는데... 접속 부분이 크다, 노트북과 체결되지 않았다


모델을 검색해 보니 65w라는 글도 있고, 45w라는 글도 있었다 이유는 모델명 앞부분은 동일하지만 뒤에 숫자와 영문이 달라지면서 스펙도 다르고 모니터 크기도 달랐다, 그리고 이 모델은 단종 제품...


아마도 아름다운 가게 직원은 65w라는 글을 보고 어댑터 사양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붙여놓은 것 같았다


새 제품으로 45w 노트북 어댑터를 검색해 보니 ASUS나 hp에 호환가능하다고 하나 V와 A가 다르고 숫자도 다양해서 잘못하면 노트북에 또 안 맞거나 더 심하면 고장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7일이 지나기 전에 환불받아야겠다 싶어서 65w 어댑터를 들고 가서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직접 보여주고 환불받으려고 한다


i7 hp 노트북 환불받고 65w 어댑터도 환불신청, 대신 택배비는 내가 부담


작가의 이전글 세상 참 좁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