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꼭 읽어보세요.
제목을 어떻게 써야될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라고 하려다가 젊지 않은 사람들도 아는 내용일 수도 있고 해서, 일단은 요즘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방법이라는 의미에서 적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오늘 글을 보시면서 뭐 이렇게까지 해야되나라고 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리고 저도 이렇게 짠돌이처럼 아껴쓰자는 주의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이렇게 조금씩 할인되는 것이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해 줍니다. 또한 제가 핀테크와 같은 것들에 관심이 많아서 더욱 재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물건을 사거나 세금을 어떻게 내고 계신가요? 저는 9월말까지 내야 했던 재산세를 내면서 뭐든지 그냥 하면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서울시에서 지방세 납부를 할 때에 신세계에서 만든 SSGPAY를 통해서 납입을 했으면 현금을 캐쉬백 해 주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위의 5천원, 1만원, 2만원을 결제한 재산세 금액에 따라서 받게 되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이 중 일부를 돌려 받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큰 돈은 아니지만 저는 소소하게 커피 한두잔 사 먹을 수 있는 돈을 돌려 받게 되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경기도 지방세의 경우에는 카카오페이에서 2천원을 돌려주는 행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을 할 때에도 물건 할인을 받기 전에 "현금 할인(?)"을 받습니다.^^
위와 같이 해피머니와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할인된 가격에 살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0만원짜리 문화상품권을 90,900원에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네이버페이에 충전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네이버 페이에는 원래 가격이 10만원이 충전이 됩니다. 다만 네이버페이에 무제한 충전이 되는 것은 아니고 매달 10만원까지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 주변 지인 중에는 이렇게 해서 모아둔 돈으로 나중에 가전제품을 사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돈을 사용한다면 우리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싼 가격의 물건을 찾기 전에 이미 9~10%는 할인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네이버 페이가 이런 사실을 알고, 상품권 충전은 12월 27일까지만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10월에 10만원 충전하고, 11월, 12월에도 한번씩 하면 30만원을 쓰는데 3만원 정도는 적게 쓰는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권은 여전히 페이코, SSGPAY(쓱페이) 같은 곳에서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두 곳에서는 충전 때 8%의 수수료를 가져가지 때문에 할인 효과는 1% 정도 밖에 되지 않긴 합니다.
그래도 평소에 이마트와 같은 신세계 계열사나 페이코와 연결된 편의점 등에 자주 가는 분이라면 이렇게 충전해서 쓰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어느 쇼셜커머스 업체라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특정 업체에서는 방금 말한 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를 할인된 가격과 함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상품권은 신용카드 결제를 못 하게 해 두었습니다. 모두 계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했기 때문에 우리는 또 다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쓰는데 월한도를 맞추면서 할인 혜택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경우에 월말에 한도가 조금 모자라면 필요 없는 물건을 쓰는데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카드 결제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현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할인된 상품권을 산 이후에 다른 방법을 이용하면 손해 없이 다시 계좌이체를 통해서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것들이 자산을 불려가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처럼 소소하게 쿠폰 등을 이용해서 할인 받는 것들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정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티끌모아 태산 아니겠습니까 ~ ^^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