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과거 몇 년간 제가 제일 사랑했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이 몇 달 내로 사라질 것 같습니다. 물론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정말로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런 식으로 글은 잘 안 쓰지만, 혹시 이 글을 읽게 되는 모든 분들이 아주 작은 금액으로라도 이 상품을 가입해서 조금이라도 유용하게 쓰셨으면 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볼까 합니다.
오늘은 전체적인 개요 위주로 이야기하고, 추후에는 금액대별로 나눠서 이야기를 해 볼 계획입니다.
오늘 이야기를 할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이율로 돌아가는데, 향후 금리가 떨어지는 때가 되더라도 10년 이내에는 연이율 3%, 10년 이후에는 평생 2.75%의 연이율을 최저보증해 준다는 것입니다.
물론 금리가 올라가면 이 상품이 주는 이율도 올라갑니다. 반대로 금리가 과거 몇 년 전처럼 많이 떨어지는 때가 있더라도 평생 2.75%의 이율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최저보증이율이 매우 높은 이 상품에 돈을 넣다 뺏다를 반복하면서, 마치 연이자가 높으면서 비과세 혜택이 있는 일반 통장처럼 이용도 할 수 있습니다.(물론 이 상품은 보험 상품이지만 활용은 그런 식으로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적금 대신에 작은 금액이라도 이 상품을 가입하면, 향후 평생 쓸 수 있는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비과세 통장을 마련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30세의 남성이 부담없이 매달 10만원씩 해당 상품에 납입을 하면서, 매년 240만원씩 10번 추가납입을 한 경우 입니다.
매년 추가납입의 경우에는 보너스를 받거나 아니면 적금이 만기된 돈으로 예금을 가입하지 말고 여기에 추가납입을 하면 됩니다. 그것이 예금을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결과를 보면 납입하던 중인 7년 정도가 되었을 때에 원금이 되고, 납입이 끝난 후에 그냥 두기만 하면 최악의 경우에도 2배가 조금 넘는 금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국 얼마 되지 않는 돈으로 처음 10년간은 3% 그리고 그 이후에는 평생 2.75%를 보증받는 비과세 통장을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10년간 3,600만원을 납입을 하면 그 이후에는 증시가 오르건 내리건, 금리가 오르건 내리건 상관없이 최소한 2.75%의 이자를 비과세로 보장 받으면서 65세에는 2배의 수익을 마음 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매달 납입하는 금액을 올리고 납입 기간을 줄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위의 그림은 같은 30세의 남성이 매달 20만원씩 "5년"간 납입을 하며서, 매년 "480만원"씩 추가납입을 해서, 5년간 3,600만원을 비과세로 평생 활용하도록 만든 것입니다.
처음에 보여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총 3,600만원을 냈지만 납입기간이 짧아서 최악의 경우에도 65세가 되는 해에는 219%의 수익인 7,889만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납입기간이 짧으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덜합니다. 아무리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더라도 납입기간이 긴 것은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매달 납입하는 금액을 올리고, 납입기간을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납입기간을 짧게 하면 상품의 수익률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10년납보다는 5년 납의 수익률이 더 좋습니다.
매달 60만원의 저축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저는 오늘 이야기한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비과세 상품에 10만원을 10년을 낼 것을 권해드리고 남은 50만원은 적금을 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나서 50만원씩 납입을 하던 적금이 만기되서 목돈으로 600만원이 생기면, 그 중 240만원은 해당 상품에 추가납입을 하고, 남은 360만원은 다시 예금에 가입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매달 적금을 하던 50만원은 다시 1년짜리 적금을 가입해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목돈을 마련하는 동시에, 종자돈을 평생 2.75%를 최저보증해주는 비과세 통장에 넣어둠으로서 좀 더 마음 편하게 높은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매달 100만원의 저축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상품에 매달 20만원씩 5년을 납입하도록 가입하고, 남은 80만원을 적금으로 1년간 굴립니다. 그리고 적금이 만기되서 생기는 960만원 중 480만원은 해당 상품에 추가납입을 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5년만에 3,600만원짜리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비과세 상품을 완성하는 것이고, 결혼 등의 자금으로 활용해도 되고 아니면 그냥 둠으로서 65세라는 노후 때에 220%의 수익률을 달성한 목돈을 아주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상품의 또 다른 장점은 목돈을 넣다 뺐다 하면서 일반 통장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렇게 납입한 돈을 필요할 때에는 정말 현명하게 입출금을 하면서 투자를 해서 더 큰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 상품에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을 하는 것이, 이자도 없는 일반 통장에 비상자금이라는 이유로 그냥 두는 것보다 훨씬 더 의미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제가 "활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자세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곧 사라져버릴 이 상품에 대해서 정말로 아주 작은 금액으로라도 사람들이 가입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정확한 상담과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