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목 Apr 15. 2019

[추천동영상]김승호 회장 강의


제가 몇 일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추천 영상으로 본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전에는 제가 전혀 알지 못했던 김승호 회장이라는 분의 강의였습니다. 이후에 좀 찾아보니 예전부터 좋은 강의로 유명하셨던 분이었습니다.(근데 전 왜 이제 알았을까요? ^^)



4천억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CEO라는 타이틀을 갖고 계신 김승호 회장님이 어떤 분인지 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영상의 강의 내용만큼은 제가 평소에 생각하는 것과 너무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명확하게 정리를 해서 이야기를 해 주시는 부분이 제가 앞으로 강의를 하거나 상담을 받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해당 영상을 보면서 정말 공감한 부분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돈을 많이 번다고 해서 다 부자는 아니다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버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돈을 잘 불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돈을 쓰는 능력, 돈을 유지하는 능력 그리고 돈을 모으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돈을 많이 버는 능력이 있더라도 다른 능력이 부족하다면, 우리가 흔히 돈을 많이 벌면 부자라는 것과는 다른 삶을 산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돈을 많이 벌지 못해도 돈을 잘 간수하고 관리를 하면, 자신의 기준에 맞는 부자는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굳이 남의 기준에 맞는 부자이기 보다는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부자가 된다면 저는 그걸로 만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공감을 했던 다른 부분은 "돈은 중력과 같다."라고 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무거울 수록 주변의 것들을 더 강하게 끌어 들입니다. 그것이 바로 중력입니다. 돈도 마찬가지로 크면 클 수록 더 많은 돈들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1억을 모으는데 5년이 걸렸다고 해서, 2억을 모으는데 10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1억을 모으는데 5년이 걸렸지만 거기서 1억을 더 모아서 2억이 되는데에는 7~8년 정도가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돈은 1, 2, 3, 4...라고 숫자를 세 듯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1, 2, 4, 8, 16...처럼 늘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 생활을 시작할 때 현금을 얼마나 빨리 모으느냐가 중요합니다. 그저 몇 천만원을 모았다고 차를 사거나 그냥 여행 가는 등 여기 저기 써 버린다면, 더 많은 돈을 모을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김승호 회장이 "돈은 중력과 같다."라고 말하는 것에 너무 공감을 많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일정하게 들어오는 것 자체가 어마 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부분에 너무 공감을 많이 했습니다.



직장인들은 가게를 차리거나 사업을 해서 단기간에 돈을 많이 버는 것처럼 보이는 주변 사람들을 너무 부러워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상대적으로 적어보이지만 매달 꼬박 꼬박 들어오는 직장인들의 월급이 더 대단하고 부럽게 느껴집니다. 



거기다가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직장인들의 월급은 어찌되었든 대부분 매년 늘어납니다. 하지만 잠깐 몇 해 장사가 잘 된다고 소문난 친구들은 몇 해가 지나면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지 소식을 듣기도 힘듭니다.(물론 꾸준히 잘 되는 분들도 있지만 그냥 일반적인 경우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큰 돈을 벌어서 사업을 접고 잘 지낸다고 하면 다행입니다. 오히려 몇 해 잠깐 잘 될 때 쓰기 바쁘고 모으지 못해서, 사업을 접으면서 빚을 지거나 무일푼의 실업자가 다시 안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안정적으로 꾸준히 들어오는 수입은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사람을 매우 평온하고 평화적인 삶을 누릴 수 있게 합니다. 물론 직장을 그만둘 날은 있겠지만 처음부터 안정적인 수입을 잘 관리한다면, 남 부럽지 않은 인생을 살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이 영상을 몇 번을 돌려 봤습니다. 아마 향후에도 제가 이 분의 이야기를 자주 인용하고, 강의에 쓸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 분의 영상을 오늘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한번 꼭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시간을 내서 꼭 집중해서 한번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내용을 자신의 삶에 반영시켜서 꼭 실천해 보시기를 기도해 봅니다. ^^



클릭 >> 유튜브(하우투) : 부자만 알고 있는 "돈의 비밀" 5가지, 김승호 회장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

작가의 이전글 시기별 수입과 지출의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