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목 Jan 07. 2020

해외 여행갈 땐 반드시 여행자보험(여행보험)을 가입하자



사람들이 살면서 잘 가입하지 않는 보험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여행자 보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을 가면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을 하지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보험료가 아깝다고 생각하시고, 어떤 분들은 여행자 보험 가입 자체에 대해서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행이건 출장이건 무조건 한국을 떠날 때에는 여행자 보험을 반드시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 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여행자 보험을 반드시 가입을 하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이전에 비해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도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제가 예전에 아마도 삼성화재 어플을 이용해서 다이렉트 여행자 보험 가입에 대해서 쓴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즘에는 카카오톡으로 접속을 해서 카카오페이에 있는 여행자 보험을 주로 가입을 합니다.(예전에는 삼성화재와 마이뱅크도 이용한 적이 있는데 카카오페이가 아무래도 가입도 편하고, 더 저렴한 여행보험을 가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페이 >



카카오톡에 보면 위의 화면 같이 카카오페이와 연결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서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여행 보험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많은 부가서비스 중에서 여행보험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해외로 여행가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돌아오는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것으로 여행보험(여행자 보험) 가입은 시작이 됩니다.





보장의 크기는 위의 그림처럼 각자 자신의 기준에 맞도록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의료비와 사망에 대한 부분 말고도 비행기 결항 등 일반적인 여행자보험(여행보험)이 가지고 있는 부가적인 특약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보장과 특약을 선택하면,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줍니다. 특정 회사를 싫어하거나 보험료를 잘 주지 않는다라는 편견이 있는 분이 아니라면 당연히 제일 싼 보험료를 제시한 보험사의 여행보험을 가입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그리고 처음에는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려는 분의 정보만 적게 되어있지만, 뒤로 가면 같이 여행가는 분들도 모두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 때 필요한 정보는 여행자보험(여행보험)을 같이 가입하려는 분들의 여권상 영문이름, 주민번호 전부 그리고 핸드폰 번호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저는 외국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쓸데없는 걱정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아픈데 병원비 때문에 병원을 안 가고 참고 싶어하지도 않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몇 차례 해외 여행 중 아이들이 아파서 병원에 간 경험도 있고, 같이 간 가족 중 한 분이 병원에 하루 동안 입원을 해서 병원비만 몇 십만원 나온 적도 있습니다. 


그런 경험 때문인지 수 십만원에서 수 백만원의 여행 비용은 내면서 몇 만원 또는 몇 천원의 보험료가 아까워서 여행보험(여행자보험) 가입을 망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입한 실비 보험은 절대로 해외 의료비를 절대로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것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다만 아주 예전에 가입한 실비 보험의 경우에는 해외의료비의 일부는 보장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자보험(여행보험)을 가입한 이후에는 반드시 해외에서 의료비를 지급한 이후에 어떤 서류를 받아와야 하는지를 미리 확인하셔서 출국을 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정작 보험 청구에 맞지 않는 서류를 받아오신 후 한국에서 청구를 하신다면 보험회사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해당 국가에 서류를 받기 위해서 갈 수는 없으니, 반드시 미리 어떤 서류가 청구할 때 필요한지를 확인하셔서 출국을 하셨으면 합니다.^^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


작가의 이전글 일탈 - 2020년을 향한 목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