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목 Mar 19. 2021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와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최근 몇 달간 전 세계 증시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분들은 많이 안 좋았다고 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 최근 전 세계 대표 지수 중 일부는 역사상 최고점을 뚫고 있습니다. 




< 캡쳐 : 네이버 금융 : S&P 500  지수의 최근 3개월의 모습 >
< 캡쳐 : 네이버 금융 : 다우 존스 지수의 최근 3개월의 모습 >
< 캡쳐 : 네이버 금융 : 독일 DAX 30 지수의 모습 >



그래서 전체적인 분위기는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전세계 증시를 이끌었던 첨단 기술 관련된 주식들이 많이 포함이 된 미국의 나스닥, 홍콩의 항셍 지수는 하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캡쳐 : 네이버 금융 : 홍콩 항셍 지수 >
< 캡쳐 : 네이버 금융 : 미국 나스닥 지수 >



그래서 기술주라고 불리우는 여러 회사들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 중에서 저나 저의 고객들이 투자를 하고 있고, 제가 관심이 많은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가 최근 어떤지 적어볼까 합니다. 



< 캡쳐 : LinkedIn -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펀드매니저 - Hyunho Sohn >




우선 가볍게 이야기를 시작하자면, 한국에서 우리가 가입하고 있는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의 모펀드는 97.8억유로(약 13조원)의 대규모 펀드로 한국분인 손현호라는 분이 펀드 매니저로 해당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모펀드의 포트폴리오 - 2021년 2월 28일 기준 >




위의 사진은 우리가 투자하고 있는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가 주로 투자하는 모펀드의 포트폴리오 입니다.(조금 과장하면 우리가 넣은 돈이 위와 같이 투자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투자되고 있는 상위 10개 종목을 보면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비자 등에 투자를 하고, 삼성전자를 비롯한 반도체 기업에도 투자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캡쳐 : 신한금융투자 : 최근 2년간의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리지 펀드 수익률 >



이 펀드가 국내에 처음 출시한 2015년 7월 15일에 목돈을 딱 넣고 시작한 분은 지금까지 수익률이 222.9%이고, 최근 1년간 84.15%의 수익률을 보였습니다. 최근에 나스닥을 중심으로 기술 관련 업체들의 주가 변동이 심했지만 한달간 -1.03%, 일주일 동안은 3.75%의 수익을 낸 것을 보면, 우리가 특별히 나스닥 관련 주식이 많이 빠졌다고 해서 투자를 하고 있는 우리의 마음이 불안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캡쳐 : 미래에셋 자산운용 :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의 수익률 >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는 미국과 중국(중국본토, 홍콩, 대만 등의 광범위한 중국)의 혁신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제가 이 펀드를 처음 소개한 2017년 10월 30일 글에도 있긴 하지만 이 펀드의 투자 목적은 단순한 기술 기업이 아닌 어려운 것을 쉽게 만들고, 복잡한 것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 이런 것들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부가가치를 변화 시키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방금 위에서 설명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와 비슷하게 투자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뒤에 포트폴리오를 보시면 펀드의 투자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의 성과는 최근 1년간 117.11%의 수익률을 보여줬고, 2017년 2월 15일에 처음 설정된 이후 수익률은 185.67% 입니다. 하지만 최근 홍콩 항셍지수에 편입된 중국 기업들의 주가의 변동성이 컸기 때문에 최근 1달의 수익률은 - 10.08% 입니다. 



< 캡쳐 : 미래에셋 자산운용 :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의 포트폴리오 - 2021년 2월 15일 기준 >



미래에셋 G2이노베이터 펀드에 2월 15일 기준 편입된 상위 10개 종목을 보면 중국 기업들도 많고, 미국에 상장된 기업은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와는 달리 디즈니(Walt Disney)라든지 우버(Uber Technologies Inc.) 그리고 스냅(Snap Inc.) 등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중국 관련 기업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데, 최근 홍콩 시장 등의 이슈로 인해서 수익률이 떨어지긴 했지만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을 봤을 때 기본적인 기업들 성장 가능성에는 의구심을 달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폭락을 했다는 등의 뉴스만 들으면 전세계 증시가 불안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주가는 작년 말에 많이 올랐다가 최근에 조금씩 하락의 불안한 모습을 보이니 그냥 불안한 소식만 접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한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나 미래에셋G2이노베이터 펀드를 투자하는 분이라면 우리 나라 주식이 빠진다거나 테슬라의 주가가 빠지는 것에 대해서 그냥 불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과거 수익률은 당연하고 최근의 펀드 흐름도 그렇게 불안해 보이지 않습니다. 



언제까지 이들 펀드에 계속 투자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든든한 펀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 관련 글 >

클릭 >> [추천 펀드]미래에셋G2이노베이션펀드 - 미국과 중국의 혁신기업에 집중 투자합니다.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


        

작가의 이전글 새로 판매가 되고 있는 표적항암약물치료특약에 대한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