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석천 Jun 13. 2016

기회 = (!!) x 타이밍

+ 약간의 지혜


볼 일을 보고 건물을 나서는데, 눈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었다.

오후에 비가 오리라는 일기예보를 흘려들었던 것이 후회스러웠다.


마침 멀지 않은 곳에 편의점이 보였다.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급작스런 폭우 때문이었을까- 

우산은 어이없이 비쌌지만,

온몸과 가방이 다 젖을 것을 생각하면...

편의점이 가까이 있단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었다.



십분 뒤,


비가 그쳤다.

아까의 폭우가 거짓말이었다는듯-

아주 맑은 하늘이 되돌아왔다.


처마 밑에서 조금만 더 기다려볼걸!

...뼈저린 후회.


차라리

아까 그곳에 편의점이 없었다면

비가 그치기를 조금 더 기다려봤을텐데...


결국,

기회는 언제 나타나는가에 따라

행운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구나.


기회라고 생각했던 것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인생의 낭비였을 수도 있겠구나.


지금 내 인생 앞으로 다가온 기회들은

훗날 행운으로 기억될까,

아님 한낱 낭비로 치부되게 될까...



2016. 6. 13.


사실 더 중요한건

예보를 무시하지 않는 혜안이었을까...?


심지어 그 우산 하루만에 잃어버림 하하~!

매거진의 이전글 선택 = 후회 +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