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사리즘 Nov 23. 2024

에필로그 : 취업상담전문가를 시작하는 동료들에게

  나는 이 책을 정리하며 그동안 실행하였 수많은 취업 컨설팅사례와 성공케이스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나의 선택과 결정은 잘못되지 않았다'라는 다짐을 다시금 하게 됩니다. 취업상담전문성을 위해 고민하고 공부하며 노력했던 15여 년간의 노력 속에서 나와 함께 웃고 울었던 수백여 명의 청년들의 모습이 다시금 되살아나더군요. 


  2019년 파사컨설팅그룹 내에 파사캠퍼스(커리어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취업준비 청년들을 돕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였을 때 끊임없이 문의, 신청하는 모습 속에서 그동안 취업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 속에서 힘들어했을 수많은 청년들의 고충을 더욱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부딪히며 취업 실패를 경험하였을 때 혹시나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여서 취업을 못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아닌지, 취업을 포기하고 사회적 부적응자로 청춘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과 간절함 속에서 추진하였던 취업상담사업은 매년 성장하며 오늘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파사캠퍼스 취업성공 현황]

2018년 87명    최종합격 

2019년 207년  최종합격

2020년 137명  최종합격

2021년 113명  최종합격

2022년 98명    최종합격

2023년 107명   최종합격



 무려 715명의 최종합격자를 배출하며 쌓아왔던 취업상담의 경험과 경력은 높아져 왔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취업성공을 이루고 활짝 웃으며 기뻐하던 취업성공 청년들의 모습이었습니다. 그 모습 속에서 취업상담이라는 업(業)의 진정한 행복을 깨달으며 여전히 수많은 취업준비 청년들을 만나며 진심을 다해 그들의 올바른 방향 설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파사캠퍼스에서 함께 취업상담을 하고 있는 전문컨설턴트를 위한 가이드북이면서도 취업상담을 업으로 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진정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취업청년들을 자녀로 두고 있는 부모들에게 전하는 참고서이기도 합니다. 


  글에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글을 통해 이해하고 공감하면 행동이 변화하고 성과와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생애주기를 지원하고 돕는 취업상담전문가로서 살아갈 것입니다. 당신도 취업상담의 행복을 찾아보기를 바랍니다. 그 선택은 결코 틀리지 않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세상의 모든 취업상담전문가 여러분을 응원하고 박수를 보냅니다.





2024년 11월 23일


저자 파사리즘 올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