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뚜기 Sep 30. 2020

유튜브로 시작해 영화관까지 점령 예정!

불가능은 없다.


#올해의 콘텐츠 #413만

올해 가장 큰 화제를 일으킨 콘텐츠 시리즈를 뽑아라고 한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가짜 사나이'를 뽑을 것이다.


가짜 사나이는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에서 기획한 콘텐츠로,

그 파급력은 어마 무시했다.

유튜브를 통해서 TV 방송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다.


가짜 사나이에 출연한 출연진은 모두 주목을 받게 되었고,

그 대표적인 예로, 이근 대위는 유튜브 채널 어디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유튜브를 넘어 간혹 tv 채널에서도 종종 보인다.


그만큼 가짜 사나이의 영향력은 상상을 넘었다.

현재 기준 가짜 사나이 1기 영상 11개가 41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가짜사나이2 #카카오tv #왓챠 #cgv

1기의 인기와 흥행에 힘입어 현재 2기 방송이 시작되고 있다.

1기가 성공한 만큼 2기에 대한 관심은 매우 뜨겁다.


피지컬 갤러리의 김계란은 Q&A를 통해

"가짜사나이 2기는 카카오tv와 왓챠를 통해서도 동시 공개가 되고,

CGV와 협업을 통해서 가짜 사나이 극장판을 제작하고 있다."

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이 만든 오리지널 콘텐츠가 현재 가장 핫한 미디어 중 하나인 카카오tv에서 방영을 한다는 것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OTT 왓챠에서 동시 공개를 한다는 점이 매우 놀랍다.

확실히 올해의 콘텐츠답게, 유튜브 콘텐츠로서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훨씬 증가하긴 했지만,

콘텐츠의 퀄리티에서는 tv 프로그램을 이길 순 없었다.

하지만 가짜 사나이가 그 고정관념을 깬 것이다.


게다가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는 이유로,

CGV와 극장판 영화까지 진출하게 된다니....

진짜 어나더 클라스다.



과연..?

가짜사나이 1기와 비슷한 형태이긴 하지만, 출연진이 완전히 바뀌어버렸고

이미 1기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2기의 성공 여부에 관심이 간다.

드라마, 영화계에서도 원작을 이긴 신작은 거의 없기 때문에..


과연 2기는 성공할 수 있을까?

벌써 출연자들의 영상 리뷰 조회수만 봐도 이미 성공은 보장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1기를 경험한 피지컬 갤러리의 제작진의 노하우가 더 쌓였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5학년 8반 수현이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