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일주일 전,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의 8개의 에피소드가 방영을 시작했다. 일주일만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의 시청 조회수는 4070만을 기록하며 넷플릭스의 기록을 깨고 있는 중이다. 심지어 더 인상적인 것은 에피소드 8편을 모두 시청한 조회수는 1820만이라는 것이다.
이런 흥행에 힘입어 이번 시즌3 런칭과 함께 여러 브랜드들이 기묘한이야기 라는 드라마와 협업을 하기 위해서 매달렸고 그 선택을 받은 브랜드는 '나이키, 리바이스'였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시즌3까지 이어지는 시리즈이다.
이 글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핀 울프하드(Finn Wolfhard)는 해당 드라마의 '마이크'역할로 출연 중이며 주연 중에서도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다.
마냥 '던전 앤 드래곤' 놀이와 일레븐(엘)만 좋아하는 어린 남자 아이인줄 알았던 그에게 180도 다른 모습이 있었다. 어쩐지 태가 남다르더니. 현실과 드라마 상의 격차가 너무나도 심해서 드라마의 몰입을 방해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그의 이중생활을 알게 된다면, 틀림없이 그의 Big Fan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마이크의 180도 다른 이중생활을 파헤쳐보자. 샅.샅.이.
개구장이 마이크
시즌1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어느새 중학생이 된 마이크. 드라마 상에서의 마이크는 그냥 장난끼 있는 얼굴을 가진 귀엽고 잘생긴 초,중학교 남학생이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누가 뭐래도 덮수룩한 머리다. 마이크의 겉모습을 생각했을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그의 헤어스타일! 친구들과 장난도 치고 놀기도 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편한 옷을 선호하고 입는다. 그가 셔츠와 자켓을 입은 것은 딱 한번. 바로 초등학교 졸업식 파티. 모두가 꾸미고 오는 자리에 안 꾸밀 수는 없으니깐.
알고보면 멋쟁이 락스타
그를 단순히 배우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그는 알고 보면 다방면으로 많은 재능과 끼를 가진 남자다. 마치 양파처럼 까면 깔수록 계~~속 나온다. 이러니 안좋아할 수가 있나?
밴드 Calpurnia의 기타와 보컬을 맡고 있다. 그의 인스타그램만 방문하더라도 그가 밴드를 한다는 것은 충분히 알 수 있는 사실이다.
배우와 밴드의 보컬. 마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에 출연한 해리스타일스와 비슷하다.
알고보면 더 비슷한 점이 많다.
이제는 모델까지?
밴드의 기타이자 보컬이며 기묘한 이야기라는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심지어 그가 출연한 드라마는 넷플릭스의 신기록을 계속해서 세우고 있는 중이다.
이런 사람을 놓칠 패션계가 아니다. 아직 나이도 어리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잠재력이 있다.
발 빠르게 브랜드 '생로랑'이 움직였다. 2019FW 컬렉션 캠페인 모델로 마이크, 아니 핀 울프하드를 선택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드라마의 주연이자 밴드의 일원이라는 것이 생로랑을 사로잡았다.
역시나 생로랑과 핀 울프하드의 조합은 찰떡 궁합. 그렇게 그는 생로랑의 뮤즈가 되었다.
얼마 전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정식 방영을 앞두고 게이튼 마타라조와 케일럽 맥러플린이 드라마 홍보차 내한했다. 하지만 알고보면 이게 한국과의 커넥션이 처음이 아니었다. 올해 초 핀 울프하드는 GQ KOREA와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인터뷰까지 진행했다.
화보에서도 역시 생로랑의 뮤즈로서 모든 옷을 생로랑 2019SS 컬렉션 제품들로 착용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의 인기는 현재 진행 중이며 기묘한 이야기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배우이자 가수 '핀 울프하드'의 성장기도 현재 진행 중이다.
1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그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배우로서의 앞과 가수로서의 앞날 모두.
그는 아직 17살 밖에 되지 않았고 아직 보여주지 않은 것들이 훨씬 많다.
지금껏 보여준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지도 모른다.
무한한 잠재력을 소유한 '핀 울프하드'의 앞날을 기대하고 응원한다.
그래서 기묘한 시즌4는 언제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