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Apr 11. 2023

영화: 팬터스틱 포(Fantastic Four)

팬터스틱 포의 탄생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

<팬터스틱 포>(Fantastic Four)는 미국의 마블 코믹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로서, 이전에 이 블로그에서 <팬터스틱 포>(Fantastic Four)와 <팬터스틱 포: 실버 서퍼의 위협> 두 편을 소개한 바 있다. 앞의 작품은 팬터스틱 포가 탄생하게 된 이야기이며, 뒤의 작품은 다른 행성으로부터 지구를 찾아온 실버 서퍼와 팬터스틱 포 사이의 싸움과 우정을 다룬 이야기이다. 오늘 소개하는 영화 <팬터스틱 포>(Fantastic Four)는 또 다른 팬터스틱 포의 이야기로서, 2015년에 제작되었다. 이전의 <팬터스틱 포> 영화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s://blog.naver.com/weekend_farmer/222895204577

https://blog.naver.com/weekend_farmer/222895900082


이번 영화에서도 대부분의 내용이 팬터스틱 포가 태어난 과정을 다루고 있다. 그런데 이전 영화와의 차이라면, 이전 영화에서는 팬터스틱 포가 우주에서 실험을 하던 중 태양풍에 노출되어 그로 인한 돌연변이 때문에 초능력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에 비해 이번 영화에서는 팬터스틱 포가 다른 차원으로의 순간이동장치를 발명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다른 행성에 갔다가 그곳에서 전자폭풍을 만나 돌연변이로 초능력을 갖게 되었다는 설정이다.  

친구 사이인 리드와 벤은 초등학생이면서도 과학에 빠져 프로토타이프의 전송장치를 만들어내었다. 그들이 고교생이 되어 몇 번인가 실험을 거듭하던 끝에 물질을 다른 차원 공간에 전송할 수 있는 기계로 발전시켰다. 그 연구 결과를 보고 있든 프랭클린 스톰 박사는 그들에게 자금을 지원함과 더불어 벅스터 재단으로 와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연구 공간도 빌려주었다. 


연구소에서의 실험은 리드와 벤 외에도 스톰 박사의 아들인 과학자 스잔 스톰, 그리고 박사의 양자인 죠니 스톰, 빅터 폰 둠 박사의 5인 체제로 수행하도록 하였다. 처음에는 원송이를 사용하여 실험을 하였는데, 원숭이는 혹성 제로라는 곳에 도착한 후 다시 지구에 돌아오게 하여 실험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NASA는 이번에는 혹성 제로에 유인 탐사계획을 세웠는데, 실험에 참가한 이들 5인 멤버는 이 계획으로부터 제외되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분개한 그들은 스스로 전송장치를 사용하여 혹성 제로로 간다. 그 혹성에는 녹색 액체와 같은 것이 흐르고 있는데, 그들이 그것을 건드리자 조용했던 표면이 파도치면서 분화하기 시작한다. 당황한 네 사람은 곧바로 전송장치로 되돌아 오지만, 빅터 박사는 혼자서 남겨지게 된다. 

기계가 폭발하고 리드를 비롯한 4인은 유전자 레벨에서 몸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리드는 마치 고무처럼 몸이 늘어나며, 스잔은 몸을 투명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고, 죠니는 전신을 불길에 휩싸일 수 있게 되었으며, 벤은 마치 암석과 같은 몸으로 변화해 버렸다. 이로 인해 그들은 정부의 관리하에 놓이게 되었고, 자유를 잃었다. 그것이 싫었던 리드는 자신의 신체능력을 이용하여 도망쳐 나와 남아메리카로 가 버린다. 그러나 곧 미군에 체포되어 리드는 미국으로 되돌아온다. 그때 다른 멤버들은 이미 자신의 신체 능력을 높여 정부에 협조하고 있었다. 


미국 정부는 피터를 데려오도록 결의하며, 리드를 비롯한 4명은 옥생 제로로 가서 빅터를 지구로 데려온다. 그렇지만 빅터의 몸은 이미 물질과 융합해 버려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 피터의 몸과 마음은 이제 인간이 아니다. 빅터는 인간을 말살하고 혹성 제로를 지구에 재현하기 위해 연구소의 직원들을 죽이고 혹성 제로로 돌아간다. 이를 제지하기 위하여 4인은 빅터와 싸우는데, 빅터는 지구를 변화시키는 도중에 자신도 빛의 내부에 갇혀 소멸해버리고 만다. 지구로 귀환한 4인은 미군으로부터 새로운 작전기지를 제공받고, 또 자신들의 팀 이름을 <팬타스틱 포>로 정한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쌍생아 –제미니(双生児 -GEMIN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