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Apr 23. 2023

영화: 주라기월드(Jurassic World)

유전공학으로 탄생한 인도미너스 렉스와 티라노 사우르스의 대결

영화 <주라기월드>(Jurassic World)는 <주라기 공원>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서 2015년 미국에서 제작되었다. 이 영화는 <주라기 월드> 삼부작의 첫 번째 작품으로서, 무대가 과거의 주라기 공원에서 새로이 건설된 테마파크인 주라기 월드로 바뀌었다. 그동안의 영화기술의 발전으로 이 영화에서는 더욱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는 공룡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슬러 누브랄 섬에서 일어난 주라기 공원의 참극아 발생하고부터 22년 후, 인젠 사는 머슬러니 글로벌 사에 매각되어 섬은 사이먼 머슬러니 사장의 소유로 되었다. 머슬러니 사는 죽은 존 하몬드가 꿈꾼 공룡 테마파크를 새로이 <주라기 월드>로 현실화시켜 지금은 전 세계로부터 매일 2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시설이 되었다. 


주라기 월드의 운영책임자인 클레어 디어링은 조가인 잭과 글레이가 찾아왔지만, 그들을 돌볼 시간도 없을 정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클레어는 두 조카를 조수인 자라 영에게 맡기고, 오너인 사이먼과 유전자 조작에 의해 태어난 신종 하이브리드 공룡 “인도미너스 렉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이먼은 인도미너스를 사육하기 위한 방벽이 적당한지 어떤지, 벨롭키랩터(랩터)의 조교사인 오웬 글레이디에게 평가하도록 명한다. 

인젠 사의 경비부장인 비크 오스킨스는 오웬에게 랩터를 병기로서 군사적으로 이용하는 계획을 꺼내지만 보기 좋게 거절당한다. 그 후 우연히 일어난 사고로 사육사 중 한 사람이 랩터가 살고 있는 지역에 떨어지는데, 오웬이 스스로 사육사에 들어가 랩토를 제어하는 것을 보고는 호스킨스는 더욱 랩터를 인간의 지배하에 두고 병기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는다. 


하이브리드 공룡인 인도미너스 렉스는 포악하기 그지없을 뿐만 아니라 영악하기까지도 하다. 인도미너스는 사람들을 속여 우리로부터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인도미너스는 이미 사육 우리에서 직원 2명을 죽여 먹어치웠다. 인도미너스가 탈출함에 따라 클레어는 직원들을 동원하여 인도미너스의 추적 및 포획 작전을 시작한다. 인도미너스는 앞으로 주라기 월드를 대표할 공룡이다. 그래서 인도미너스가 극히 위험한 공룡임에도 불구하고 죽이지 않고 생포할 계획이다. 그렇지만 인도미너스는 스스로 추적 장치를 벗어 버렸을 뿐만 아니라, 보호색으로 추적대를 교란시켜 공격을 가해온다. 


이즈음 아무것도 모르는 잭과 글레이는 보호자인 자라의 눈을 피해 그녀의 곁을 떠나 둘이서 파크 내를 마음껏 돌아다니고 있다. 인도미너스의 탈출에 따라 클레어는 파크의 북반부를 폐쇄하고 입장객 전원을 파크 중앙에 있는 메인 에어리어로 피난시키려 한다. 그런 가운데 “자이로스피어”라 불리는 조종식 캡슐을 타고 공룡들 바로 옆에 다가가서 공룡들을 관찰하던 잭과 글레이는 피난방송과 클레어로부터의 전화도 무시한 채 공원을 돌아다니다가, 출입금지 숲에서 인도미너스의 습격을 받는다. 둘은 폭포에 뛰어들어 겨우 위기를 벗어나, 옛 주라기 공원 방문센터에 방치되어 있는 자동차를 타고 파크 중앙 지역으로 귀환하려 한다. 

한편 파크의 오너인 사이먼은 이제 인도미너스를 생포할 계획을 포기하고 그것을 죽이려 한다. 스스로 헬리콥터를 조종하여 인도미너스를 발견하고는 공중으로부터 공격을 시작한다. 이를 피해 도망가던 인도미너스는 익룡을 사육하고 있는 거대한 새장으로 돌진한다. 새장이 깨어지자 익룡들이 탈출하기 시작하였고, 사이먼이 탄 헬리콥터는 익룡들의 습격을 받아 폭발한다. 헬리콥터가 익룡 우리에 충돌하자 익룡 우리는 완전히 파괴되며, 그곳에 있던 익룡들이 모두 탈출하여 공원 중앙부로 날아와 피난해 있던 관광객들을 습격한다. 관광객들은 익룡의 습격에 의해 아비규환의 지옥을 경험한다. 


오웬은 랩터를 이용하여 인도미너스를 발견하지만, 랩터의 DNA를 가지고 있는 인도미너스는 자신을 쫓아온 랩터들과 의사소통을 하여 도리어 랩터를 자신의 부하로 만들어버린다. 추격대는 인도미너스의 명령을 받은 랩터들에 의해 공격을 받아 차례차례 쓰러진다. 그 사이에 인도미너스는 숲 속으로 사라진다. 랩터들은 이곳을 빠져나가려는 잭과 글레이 형제를 습격하지만, 둘은 겨우 그곳을 벗어난다. 


잭과 글레이 형제, 그리고 오웬과 클레어는 파크의 메인 에어리어로 돌아와 인젠 사의 유전자 연구소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이들은 증거를 인멸하고 도주하려는 호스킹스와 맞닥트린다. 그는 이미 유전학자인 우를 비롯한 남은 연구인력 전부를 인도미너스의 수정란과 함께 섬으로부터 탈출시켜 놓았던 것이었다. 그곳에서 그는 랩터뿐만 아니라 인도미너스까지 병기로 사용하겠다는 계획을 털어놓는다. 그런데 그 순간 오웬이 사육한 랩터들이 들이닥쳐 호스킹스를 죽인다. 

이 틈을 이용하여 오웬 일행은 이곳을 탈출하려 하지만, 이미 랩터들에 의해 포위되었다. 위기의 순간 오웬은 랩터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그러자 랩터들은 지난날의 오웬과의 관계를 생각해 내고 다시 오웬 편으로 돌아온다. 그때 인도미너스가 습격을 해온다. 인도미너스는 랩터들에게 오웬 일행을 공격하라고 명하지만, 랩터들은 도리어 오웬 일행을 지키기 위하여 인도미너스를 공격한다. 그리하여 인도미너스와 랩터들 간에 치열한 싸움이 벌어진다. 그렇지만 인도미너스의 압도적인 위력 앞에 랩터들은 모두 죽고, 오웬 일행은 다시 인도미너스에게 쫓긴다. 


클레어는 인도미너스에 대한 최후의 대항책으로서 22년 전에 파크에서 날뛰었던 티라노사우르스 렉스를 사육 에어리어로부터 해방시켜 인도미너스가 있는 곳으로 유도한다. 서로 마주한 거대한 두 마리의 육식공룡은 공원의 왕자 자리를 다투는 듯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그 포악한 티라노사우르스도 인도미너스에게는 이길 수 없다. 싸움 끝에 티라노사우르스는 쓰러지고, 인도미너스는 쓰러진 티라노사우르스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려 한다. 그때 죽은 줄 알았던 랩터 블루가 정신을 차려 인도미너스에게 날아오른다. 그 틈을 이용하여 티라노사우르스가 반격에 나서 인도미너스를 맹렬히 공격하여 호수 지역으로 몰아넣는다. 


인도미너스는 중상을 입고도 티라노사우르스와 랩터에게 대항하지만 호수 안에 숨어있던 모사사우르스가 피냄새를 맡고 호수 위로 튀어 올라 인도미너스를 물고 물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그러자 티라노사우르스는 더 이상 싸우지 않고 블루와 눈길을 나누고는 그대로 숲 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그리고 블루도 오웬에게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는 아쉬운 듯 사라져 간다. 그리고 오웬을 비롯한 네 사람은 무사히 코스타리카의 피난소로 도착하고, 잭크와 글레이는 그곳에서 엄마, 아빠와 재회한다. 


그리고 이슬러 누브럴 섬에서는 사투를 끝내고 다시 자유를 되찾은 티라노사우르스가 파괴되어 인적이 없어진 파크를 내려다보면서 왕자처럼 포효한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카게가리(影狩り, Shadow Hunter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