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Jan 15. 2024

영화: 언더월드-라이즈 오브 라이칸

라이칸 족의 탄생과 뱀파이어 족으로부터의 탈출

■ 개요


<언더월드: 라이즈 오브 라이칸>(Underworld Rise of the Lycans)은 언더월드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서, 2009년 미국에서 제작되었다. 이번 작품은 앞의 두 작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이야기로서, 흡혈귀와 늑대인간들 사이의 싸움의 계기에 대한 내용이다. 주인공 셀린이 왜 혹독한 싸움에 몸을 던지게 되었는가라는 이야기의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 줄거리


불로불사(不老不死)의 인물인 코르비누스의 아들 중 하나가 박쥐에 물려 뱀파이어로 변했으며, 또 다른 아들은 늑대에게 물려 늑대인간이 되었다. 


빅터가 이끄는 뱀파이어들은 늑대인간을 섬멸하려고 했다. 윌리엄으로부터 감염된 윌리엄계 늑대인간들은 인간으로 변하는 것도 불가능했고, 이성도 없는 흉폭하기 짝이 없는 짐승에 지나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때 하나의 생명이 탄생한다. 바로 루시안이라는 아이로서, 빅터는 인간의 모습으로 태어난 루시안을 죽이려 했지만 손을 멈췄다. 루시안은 윌리엄계 늑대인간과는 달리 이성과 지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변신하는 것도 가능하였다. 

빅터는 인간 노예들을 루시안에게 물리게 하여 이용가치가 높은 라이칸 족을 만들었다. 라이칸은 뱀파이어의 노예로 취급되어 도망갈 수 없도록 쇠사슬 목걸이를 채워두었다. 성장한 루시안에게는 무기를 만들어 윌리엄 계의 늑대인간을 처리하는 임무가 주어졌다. 루시안은 빅터의 사랑하는 딸 소냐를 늑대인간으로부터 구해주는데,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그러나 루시안과 소냐는 누구에게도 그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 그리고 루시안은 결코 벗어서는 안 된다는 규칙의 목걸이의 열쇠를 스스로 만들어 소냐에게 그것을 보여주면서 자신은 자유로워지고 싶다고 말한다. 


뱀파이어로서 빅터의 부하 가운데 하나인 타니스가 소냐와 루시안의 밀회를 알게 된다. 그렇지만 그는 그 사실을 빅터에게 밀고하지 않고, 루시안에게 그만두도록 충고를 한다. 귀족들이 뱀파이어들을 찾아온 어느 날 밤, 윌리엄계 늑대인간들이 귀족들을 습격한다. 성의 바깥쪽에 있던 소냐를 구하러 달려가던 루시안은 목걸이를 벗어던지고 변신한다. 윌리엄계 늑대인간들은 루시안을 따른다. 그러나 이 사실을 빅터에 들켜 그때까지 루시안이 받아오던 특별대우는 끝이 난다.  


징벌을 받는 루시안이 걱정이 되어 감옥을 찾은 소냐는 타니스가 자신들의 관계를 알고 있다는 말을 듣는다. 소냐는 타니스를 믿지 못한다. 그래도 루시안의 처형이 결정되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타니스를 찾아간다. 타니스는 소냐와 루시안의 관계를 빅터에게 밀고 한다고 해서 자신의 이익과는 관계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소냐가 자신의 출세를 도와주는 대가로 루시안의 도주를 도와준다. 노예가 된 루시안은 같은 처지에 있는 라이칸이나 인간 노예들에게 이대로 뱀파이어의 애완동물이 되어도 좋으냐며 자극한다.


인간 노예였던 레이즈는 루시안과 친하게 되지만, 충실한 경호원을 가지고 싶어 하는 빅터에 의해 라이칸으로 변해버린다. 타니스로부터 열쇠를 얻은 루시안은 동료 노예들과 함께 탈출한다. 루시안은 레이즈가 노예생활을 하던 영지에서 무기를 구하여 빅터의 성에 남겨진 구출하여 동료들을 늘리려 한다. 

한편 성 안에서 타니스는 자신이 한 일을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소냐는 빅터에게 피를 빨려 루시안과의 관계가 탄로 나 버린다. 소냐는 빅터에 의해 연금된다. 루시안은 소냐를 구하기 위해 홀로 성 안으로 잠입한다. 루시안은 소냐가 연금 중인 방에서 소냐를 데리고 나와 탈출을 시도하지만, 궁지에 몰린 끝에 체포되고 만다. 소냐는 빅터에게 자신이 루시안의 아기를 가졌다고 털어놓는다. 빅터는 소냐와 루시안의 아이의 존재를 도저히 용납할 수 없었다. 소냐의 처형이 결정되어, 소냐는 루시안의 눈앞에서 햇빛을 받고 재가 되어버린다. 


야수의 모습으로 변한 루시안은 막다른 길로 쫓기지만, 윌리엄 계 늑대인간이 그를 구출해 준다. 레이즈 일행도 도우려 달려와 잡혀있는 노예들을 해방시킨다. 라이칸에 의한 반역이 일어난 것이다. 


루시안은 지하로부터 도망가려는 빅터를 추격하여 검으로 찌른다. 뱀파이어 성은 라이칸의 수중으로 떨어졌다. 소냐의 목걸이를 손에 든 루시안은 전쟁은 끝났다는 레이즈에게 전쟁은 이제 시작이라고 말한다. 그 후 죽지 않았던 빅터는 탈출용 배에 올라탄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현재. 

뱀파이어와 라이칸은 지하에서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빅터에게 충성을 맹세한 라이칸 처형인인 뱀파이어 세린은 죽은 소냐와 닮았다. 빅터의 배신행위와 속셈에 대해 들은 세린이었지만, 아직은 그 사실을 믿으려 하지 않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JFK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