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Jan 23. 2024

영화: 절색무기-네이키드 솔저Naked Soldier

어릴 때 납치되어 일급킬러가 되어 나타난 딸

■ 개요


영화 <절색무기: 네이키드 솔저>(Naked Soldier)는 2013년 홍콩에서 제작된 액션 영화이다. 어릴 때 살인청부집단에 의해 납치된 딸이 성장하여 킬러가 되어 나타나 싸움을 벌이는 이야기이다. 1980년대 인기를 얻었던 홍금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오랜만에 그의 연기를 볼 수 있었다.


■ 스토리


홍콩경찰의 수사관 용지강(홍금보 분)은 마약조직을 수사하여 홍콩 최대량의 마약과 금을 압수한다. 용지강의 활약은 TV에도 방영되었으며, 그는 사건 해결 후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에 사는 친척 집으로 가서 휴가를 즐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무장집단이 친척의 집을 습격해 온다. 용지강은 총탄을 맞으면서도 겨우 몸을 피했으며, 유일하게 살아남은 10살의 딸 메이시는 청부살인업자 집단의 여자 보스 마담 로즈에게 납치되며, 나머지 가족은 모두 살해되고 집은 폭파된다. 마담 로즈는 메이시의 뇌 속의 기억을 지운 후, 피닉스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여주고는 자신을 “마마”라 부르게 한다.

15년 후 인터폴에 발탁된 샘 형사는 파트너인 비트와 함께 용지강 수사관을 만난다. 이미 출세해서 간부가 되었어야 할 용지강은 딸이 유괴된 후 모든 의욕을 잃고 지금도 일개 수사관 자리에 머물고 있다. 마담 로즈와 관련이 있는 마약왕 파워를 수사하는 샘의 팀으로 온 용지강은 샘이 설치한 함정을 차례차례 통과하여 팀의 일원이 된다. 그곳에서 용지강은 샘에게 행방불명된 딸을 찾고 싶다고 말한다.


마약왕 파워와 영역싸움을 벌이는 남미의 조직이 마담 로즈에게 파워의 부하인 지미, 카토우, 아이언울프 3인을 죽여달라고 의뢰해 온다. 마담 로즈는 세리나, 아이비, 피닉스에게 각각 지령을 내려보낸다.


세리나와 아이비는 임무에 성공하지만, 메이씨는 아이언울프를 죽인 후 그의 아내와 아이에게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고 만다. 마담 로즈의 규칙에 따르면, 자신의 얼굴을 본 사람은 모두 죽여야 하지만, 목숨을 살려달라고 간청하는 어머니의 정에 끌려 그들을 죽이지 않고 그곳을 떠난다.


즉시 마담 로즈에게 불려 간 메이시는 규칙을 어긴 벌로 100만 달러의 보수를 몰수당하고 미로에 떨어지는 처벌을 받게 된다. 대학에 다니고 있는 메이시는 교수로부터 샘 형사를 소개받는다. 두 사람은 서로 첫눈에 반하는데, 특히 샘은 그녀에게 깊이 빠져버렸다.

드디어 메이시가 미로에 떨어지는 처벌을 받는 날이 왔다. 세리느가 좋아하고 있는 드래건이 메이시를 지켜주겠다며 다가온다. 그러자 드래건도 함께 미로에 떨어지는 초벌을 받게 된다. 이 처벌은 미로에 떨어져 전투원들로부터 총격을 받는 벌로서, 실패한다면 목숨을 잃게 되는 게임이다. 메이시는 드래건의 도움을 받아 둘 모두 살아남는다.


샘이 다시 대학으로 찾아와 메이시와 만난다. 샘은 마담 로즈를 쫓고 있는데, 지금 아이언울프를 죽인 여자를 찾고 있다고 말하며, 조금만 있으면 홍콩으로 돌아간다고 말한다. 메이시는 바로 자신의 일이었기에 조금 더 자세히 들으려고 하지만, 샘은 화제를 돌려버린다.


홍콩에서는 비트가 여자 살인청부업자의 DNA가 용지강의 실종된 딸 메이시와 일치한다고 보고한다. 대만으로 날아간 용지강은 메이시로부터 살아남은 모자와 만나 딸을 만나고 싶다고 말하고 정보를 얻는다. 그즈음 로즈는 샘 등이 홍콩으로 오고 있는 동영상을 보고 있었다. 그 속에 용지강이 있는 것을 알고는 메이시에게 용지강을 죽이라고 명령을 내린다.


메이시의 기억은 거의가 지워져 남아있는 것은 피닉스로서의 기억뿐이지만, 꿈에서는 메이시의 기억이 조금씩 보인다. 용지강은 양녀인 스키니가 싸움만 하고 있어 가정교사를 찾고 있었다. 그런데 가정교사로 온 사람은 메이시였다. 얼굴을 본 용지강은 그녀가 바로 자신의 딸이란 사실을 알아차린다.

살해당할 것이라고 느끼면서도 용지강은 메이시에게 어렸을 적의 비디오를 보여준다. 꿈에서 본 광경을 본 메이시는 용지강에게 “당신은 누군가요?”라며 묻자, 용지강은 “너의 아버지야”라고 대답한다. 그러자 메이시는 총구를 겨누고는 방을 뛰쳐나간다.


홍콩에 있는 샘은 메이시가 여자 킬러라는 사실을 알고 낙담하고 있었지만, 역시 자신은 메이시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대만으로 향한다. 그때쯤 대만에서는 파워가 부하들의 살해에 대한 복수로 로즈의 킬러들을 노리고 있었다. 아이비가 하니와 타이거에게 살해된다. 드래건과 함께 있던 메이시도 위협받고 있다.


메이시는 자신의 주위가 모두 킬러들이고, 드래건 마저 이미 살해되어, 로즈의 추격을 저지하기 위해 목에 장치된 칩을 제거한다. 메이시는 샘과 만나 총을 들이대고 진상에 대해 듣는다. 샘은 DNA 감정을 해 본 결과 용지강이 메이시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집에 돌아온 용지강은 여자 킬러들에게 습격당해 격투를 벌이지만, 결국 시키니와 함께 로즈에게 잡혀 감옥에 갇히게 된다. 파워는 세리나를 끌어들여 로즈를 죽이게 한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메이시는 감옥에 갇힌 용지강과 스키니를 탈출시키지만, 파워의 부하들에게 습격당한다.

치열한 격투가 시작되었다. 용지강과 스키니는 하니와 타이거와 대결을 벌이고, 메이시는 세리나와 일대일의 싸움을 벌인다. 하니와 타이거를 쓰러트린 용지강은 파워마저도 쓰러트린다. 자신이 좋아하는 드래건을 빼앗겼다고 생각하고 있는 세리나는 그 원한으로 공격을 멈추지 않지만, 메이시의 설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만다.


드디어 부녀가 다시 얼굴을 마주하게 되었다. 스키니는 언니가 생겼다고 기뻐하고, 용지강은 셋이서 함께 살자고 말한다. 그러자 샘이 “네 명요”라고 말하며 메이시에게 프러포즈한다. 그리고는 메이시의 죄는 내가 감형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작가의 이전글 애니메이션: 더티 페어(DIRTY PAI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