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나이퍼 암살자의 최후

다국적 제약사의 음모와 대결하는 해병대 저격수

by 이재형

■ 개요


영화 <스나이퍼> 시리즈는 1993년 처음으로 공개된 미국의 액션영화로서, 오늘 소개하는 <스나이퍼 암살자의 최후>(Sniper Assassins End)는 그 8번째 작품이다. 이 영화는 2020년에 제작되었다.


■ 줄거리


중앙아메리카에 있는 가상의 국가 스타베르데. 오랜 기간 지속되어 온 금수조치를 해제하는데 기여한 프루노 장관은 축하식에서 연설을 하려고 하고 있다. 같은 시간, 2킬로미터 떨어진 호텔의 한 룸에서 여자 청부살인자가 장관을 저격하여 단 한 발로 그의 머리를 명중시켜 버린다. CIA는 호텔에 남아있는 모발 등으로부터 장관을 암살한 자는 해병대 소속의 저격수 브랜든 베켓이라 단정한다.


그즈음 브랜든은 5년 만에 휴가를 얻어 14살 먹은 아들과 함께 온라인 게임에 빠져있었다. 여성 킬러는 음모자로부터 브랜든을 살해하라는 명령도 받지만 CIA가 먼저 그의 집에 들이닥치는 바람에 살해에 실패한다. 브랜든은 CIA의 프랭클린 수사관으로부터 심문을 받는다. 그런데 그곳에 국토안전보장성의 수사관 제로가 나타난다. 그는 브랜든의 전 상관 “대령”으로부터 명령을 받고 사건의 진상을 독자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찾아온 것이었다. 그는 브랜든에게 진범을 찾아내겠다고 약속하고, CIA 직원 클로버에게도 협력을 요청한다.

51.jp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0268310.pn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0492992.pn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0857690.png

브랜든은 다른 시설로 이송 중 음모자에게 고용된 러시아인 마피아의 습격을 받는다. 그러나 브랜든이 싸움에 가담하자 마피아는 고전을 면치 못한다. 마피아가 실패할 경우에 대비하여 대기하고 있던 여자 킬러가 마피아와 CIA 요원을 차례차례 저격하여 죽인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목표물인 브랜든은 몸을 피해버린다.


제로는 장관이 암살당하던 날 식전에 참석하였던 노바실 제약회사의 CEO 사우스가 이 사건에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를 찾아간다. 사우스는 자신의 합병 상대인 캐나다 제약회사 파이커스 사가 수상하다고 말한다. 파이커스 사에서는 최근 회계담당자에 의한 부정 액세스 사건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제로는 파이커스 사를 찾아가 보안 책임자인 드레이크 피닉스에게 당시의 상황에 대해 묻지만, 회계담당자가 술에 취해 일으킨 사건이라 말하며 그를 돌려보낸다. 제로는 또 습격사건에서 살아남은 러시아인을 심문하여 암살사건의 배후는 헬리콥터를 소유하고 있는 자라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1167583.pn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1170419.png

브랜든은 차를 훔쳐 아버지 토마스를 만나기 위해 몬태나로 간다. 토마스는 일에서 은퇴한 후 산장에서 유유자적 편하게 살고 있었다. 오랜만에 만난 부자는 함께 술을 마시며, 토마스가 베트남 전쟁 때 겪었던 추억 등을 이야기하면서 대화를 나눈다.


제로는 독자적인 수사를 계속한 끝에 피닉스의 정체가 5년 전에 전사했다고 알려진 매코넬 병장이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매코넬은 브랜든의 옛 동료였다. 더욱이 제로는 파이커스 사의 회계담당자로부터 장관 암살사건의 계획자는 피닉스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장관 암살을 통해 금수조치 해제를 중단시킴으로써 제약회사의 주가를 폭락하게 하여 이익을 얻으려고 한 것이었다. 회계담당자는 강요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가공계좌를 만들어 둔 것으로 확인되었다.


브랜든을 체포하기 위해 CIA 체포조가 토마스의 오두막으로 향했다. 토마스는 이를 눈치채고 브랜든을 산속으로 피신시킨다. 비슷한 시간, 제로는 브랜든이 결백하다는 사실을 프랭클린 수사관에게 통보하고 작전 중지를 요청한다. 작전 중단 명령이 내려지자마자 여자 킬러가 CIA 체포조들에게 총을 쏘아 그들을 모두 살해한다. 브랜든은 산장으로 돌아오고, 토마스는 산장 안에서 여자 킬러가 숨어있는 곳을 찾아낸다. 여자 킬러는 혼자서 두 사람을 상대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고, 그곳을 떠난다.

브랜든은 여자 킬러를 추적한 끝에 상대방이 여자라는 사실을 알고 놀란다. 두 사람 사이에 격렬한 결투가 벌어진다. 브랜든이 위기에 빠진 순간 토마스가 여자 킬러에게 총을 겨누며 나타난다. 두 사람은 여자 킬러를 잡아 CIA로 데려가며, 그녀를 취조한 끝에 그녀의 정체가 일본의 일급 킬러인 “레이디 데스”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한편 제로는 피닉스의 자택을 조사하여 브랜든 명의의 위조여권과 수상택시 티켓 등 진상에 접근하기 위한 단서를 발견한다.


제로는 보트 티켓을 단서로 호수로 가서 수상 택시를 타고 외딴섬으로 향한다. 제로는 그 섬에 있는 저택이 사우스의 소유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곧바로 사우스와 맥코넬에게 잡히고 만다. 사우스는 자신이 장관암살의 주모자이며, 그것을 계획한 사람이 맥코넬이라고 밝힌다. 맥코넬은 암살의 목적이 돈을 벌기 위한 것이었지만, 브랜든에 대한 원한이 있었기 때문에 그를 이 사건에 끌어들였다고 알려준다.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3956327.pn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3998244.png

브랜든은 레이디 데스를 이용하여 맥코넬이 숨어있는 곳을 알아내자고 제안한다. 레이디 데스도 브랜든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녀는 맥코넬에게 전화를 걸어 브랜든을 붙잡았다고 거짓말을 하고 지금 어디에 있느냐고 묻는다.


맥코넬이 숨어있는 장소를 알아낸 브랜든은 CIA 요원들과 함께 헬리콥터를 타고 섬에 상륙한다. 브랜든은 레이디 데스에게 잡힌 척하면서 남쪽 저택에 들어가는 데 성공한다. 브랜든과 맥코넬은 격투를 시작하는데, 브랜든은 허를 찔려 그만 인질로 잡혀버린다. 멀리서 저격 기회를 노리고 있던 토마스는 맥코넬을 저격하려고 하지만, 잘못하면 아들을 맞출 수 있다는 생각 해 망설인다. 그렇지만 브랜든은 입술 암호를 이용하여 아버지에게 총을 쏘라고 독촉한다. 그 말에 용기를 얻은 토머스는 총을 쏘고, 한 발의 총알은 프랭클린의 머리를 관통해 버린다. 제로는 구출되고, 사우스는 체포되어 작전은 성공적으로 끝난다. 토머스는 아들에게 “지금까지 해본 저격 임무 가운데 가장 어려운 임무였다”라고 털어놓는다.


모든 작전이 성공적으로 끝난 후, 제로는 레이디 데스를 일본에 넘겨주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린다. 그리고는 그녀의 팔을 응시하면서, 앞으로의 일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고 의미 있는 말을 건넨다.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5100137.png
Sniper.Assassins.End.2020.1080p.BluRay.x264-WUTANG.mkv_005254457.pn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영화: 검은 도마뱀(黒蜥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