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금속 오리지널 메탈을 둘러싼 무기 암거래상과 루팡의 대결
이 영화는 몽키 펀치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루팡 3세의 17번째 TV 스페셜 영화로, 2005년 일본에서 제작되었다. 이 영화는 UFO의 파편인 **‘오리지널 메탈’**을 둘러싸고 루팡 패밀리와 블러디 엔젤스의 싸움을 그리고 있다. 블러디 엔젤스는 전원이 여성으로 구성된 범죄 조직인데, 루팡 3세 시리즈에서는 보기 드물게 루팡을 중심으로 한 지겐 다이스케, 이시카와 고에몽, 미네 후지코가 힘을 합쳐 적과 싸운다.
루팡 3세는 UFO에서 떨어져 나온 다이아몬드보다도 더 단단한 ‘오리지널 메탈’이라는 금속을 노리고 있다. 이를 위해 루팡은 지겐 다이스케, 이시카와 고에몽과 함께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그레엄 레이크 공군 기지에 침입한다.
제니가타 경감은 루팡을 체포하기 위해 여성 수사관 에밀리 오브라이언과 경찰대를 이끌고 그레엄 레이크 공군 기지로 달려오지만, 루팡은 오리지널 메탈을 훔치는 데 성공한다. 한편, 여자들로만 조직된 반미 테러 조직 ‘블러디 엔젤스’도 오리지널 메탈을 강탈하기 위해 루팡 패밀리를 노리고 있다.
루팡은 아지트에 돌아와 오리지널 메탈을 가공하려 하지만, 너무나 단단해서 가공할 방법이 없다. 어쩔 수 없이 루팡은 고에몽에게 참철검으로 오리지널 메탈을 베어 달라고 부탁하지만, 천하의 참철검도 오리지널 메탈을 감당하지 못하고 날이 모두 빠져 버리는 지경이 되었다.
지겐과 고에몽이 떠난 후, 미네 후지코가 오리지널 메탈을 훔쳐 블러디 엔젤스의 간부인 남장 미녀 레이디 조에게 팔려고 한다. 그러나 레이디 조는 애초부터 돈을 지불할 생각이 없었다. 그녀가 후지코를 죽이고 오리지널 메탈을 빼앗으려 하자, 둘 사이에 치열한 결투가 벌어진다. 그렇지만 후지코가 가지고 있는 오리지널 메탈은 가짜였다. 레이디 조는 다른 간부에게 루팡 패밀리에 접근하여 오리지널 메탈을 빼앗아 오라고 명령한다.
루팡은 카지노에서 미녀 소피와 친해진다. 또한 지겐은 뒷골목에서 깡패들에게 습격당한 미인 마술사 린다를 구해 준다. 고에몽은 무뎌진 참철검을 수리하기 위해 전설적인 도검 장인인 히가시 진고로를 찾다가 산에서 낚시를 즐기는 노인을 만난다. 고에몽은 그가 히가시 진고로라고 생각했으나, 노인은 아니라고 부정한다. 돌아오는 길에 고에몽은 식당에서 여주인 카오루를 만난다. 그러나 세 사람이 만난 미녀들은 “포이즌 소피”, “폭격기 린다”, “살인마 카오루”라는 별명을 가진 블러디 엔젤스의 간부들이었다.
소피는 루팡에게 몰래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자백약을 먹이고 루팡으로부터 오리지널 메탈은 지겐이 가지고 있다는 자백을 받는다. 그 연락을 받은 린다는 정체를 드러내고 지겐을 공격하지만, 그를 놓친 데다가 그가 메탈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번에는 고에몽을 의심하여 카오루가 그를 공격하여, 날이 빠진 참철검을 가진 고에몽이 고전하지만, 그 역시 도망치고 만다.
그 무렵 미국 국방부 장관이 제니가타 경감을 직접 불러 오리지널 메탈의 정체는 미군이 극비 개발한 무기 소재라는 사실을 알려 준다. 그리고 장관은 미국과 적대 관계에 있는 조직도 메탈을 노리고 있다는 정보가 들어왔다면서, 특별 조치로서 제니가타에게 전권을 줄 테니 메탈을 찾아오라는 엄명을 내린다. 그 무렵 루팡도 할아버지 대부터 알고 있던 과학자 신켄사이(珍幻斎)의 분석을 통해 메탈의 정체를 알게 되고, 이 사실을 지겐과 고에몽에게도 알려 준다.
루팡은 자신들을 노리고 있는 자가 블러디 엔젤이라는 것, 그녀들이 메탈을 미국의 적대국에 팔아넘기려 한다는 것,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메탈의 가공 기술도 필요하며 그녀들은 이미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 등의 정보를 알게 된다. 루팡 일행은 이번에는 자신들이 블러디 엔젤을 제압하려고 결심한다. 고에몽은 다시 히가시 노인을 찾아가 참철검을 수리해 달라고 부탁한다. 노인은 “베니 사쿠라”(紅桜)라는 요도를 베어 주겠다는 조건을 걸고 참철검을 수리해 준다.
루팡과 지겐은 경비행기를 타고 후지코가 소유하고 있는 무인도로 향한다. 소피가 조종사로 가장하고 있었지만, 루팡은 이미 처음부터 이를 알고 있었다. 루팡은 소피의 방해를 물리치고 섬에 도착하여 후지코를 추궁한다. 그때 조, 소피, 린다도 많은 부하들을 이끌고 섬에 도착한다. 치열한 전투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소피는 루팡에게는 도무지 상대가 되지 않았다. 린다는 지겐을 궁지에 몰아넣지만, 방심하다가 분진 폭발로 인해 폭사당한다. 섬 밖에 있던 고에몽은 자신을 베러 온 카오루를 상대로 싸워 그녀가 휘두르는 베니 사쿠라를 베어 버리고, 부러진 베니 사쿠라 칼날은 그녀의 가슴에 박힌다.
제니가타 경감도 경찰 기동부대를 이끌고 섬에 상륙했다. 루팡과 대결하던 소피는 루팡에게 자신이 반미 조직에 가입한 동기를 밝히고, 라벤더 향수 형태의 액체로 메탈을 가공할 수 있으며, 그 액체는 자신들의 보스가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준다. 소피는 루팡이 노림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몸으로 루팡을 향해 발사된 총을 막고 죽는다. 총을 쏜 사람은 제니가타 경감의 부하 수사관인 에밀리였다. 그녀는 겁에 질린 표정으로 소피가 저항했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총을 쏘았다고 제니가타에게 보고한다.
제니가타는 놀라고 있는 루팡의 손목에 수갑을 채우고, 에밀리는 메탈을 압수한다. 그곳에 조가 나타나고, 제니가타가 데려온 경찰 기동대가 모두 블러디 엔젤스 단원으로 바꿔치기당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블러디 엔젤스 단원들은 제니가타와 에밀리에게 총을 겨누고 메탈을 내놓으라고 한다. 루팡과 제니가타는 손을 잡고 에밀리를 데리고 블러디 엔젤스를 피해 도망친다. 루팡은 도망치면서 제니가타와 에밀리 사이의 대화를 듣고 에밀리야말로 블러디 엔젤스의 보스이며, 입을 막기 위해 소피를 쏘아 죽였다는 사실을 눈치챈다. 루팡이 그녀의 정체를 밝히자, 그녀도 스스로 자신이 블러디 엔젤스의 보스 스파이더 에밀리라는 사실을 밝힌다.
루팡과 제니가타는 섬에 있는 옛 유적지로 도망쳐 그곳에서 블러디 엔젤스와 맞서며, 방심한 에밀리로부터 향수를 훔쳐낸다. 조는 후지코를 인질로 잡고 저항을 포기하라고 위협하지만, 지겐과 고에몽이 합류하고, 후지코는 적의 손에서 탈출한다. 루팡 일행은 수의 열세로 블러디 엔젤의 공격에 고전한다. 그때 제니가타의 연락을 받은 미군이 섬에 상륙하여 블러디 엔젤스 멤버들을 모두 체포한다.
에밀리는 몰래 섬을 탈출하려다가 루팡에게 들킨다. 에밀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리지널 메탈로 루팡에게 거래를 제안하지만, 실은 그녀가 가진 메탈은 처음부터 가짜였다. 진짜는 참철검을 연마하기 위해 고에몽이 가지고 있었다. 에밀리는 저항을 포기하고 루팡에게 용서를 빈다. 루팡이 총을 내리고 돌아서는 순간, 그녀는 숨겨둔 총으로 루팡을 쏘려고 한다. 그러나 이미 예상하고 있던 루팡은 그녀를 쏘아 죽인다.
사건은 모두 끝났다. 제니가타 경감은 잠수정을 타고 바다 밑으로 가라앉은 오리지널 메탈을 찾아낸다. 그러나 그것은 에밀리가 가지고 있던 가짜였다. 진짜 오리지널 메탈은 루팡 일행의 아지트에 있는 고장 난 수도꼭지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