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Jul 18. 2022

영화: 스펙트럴(Spectral),

보이지 않은 적과 싸우는 특수부대

SF영화에서는 인류를 위협하는 여러 형태의 적들이 등장한다. 그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은 투명 개체도 있는데, 대표적인 영화로는 아널드 슈왈체네거가 주연한 프레데터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영화 <스펙트럴>(Spectral)도 눈에 보이지 않은 괴생명체가 등장하며, 이들과 싸우는 미 특수부대의 활약을 그린 군사 SF영화이다. 이 영화는 2016년 미국에서 제작되었는데, 우리니라에서는 <고스트 워>라는 제목으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몰도바에서 일어난 내전을 진정시키기 위하여 국제평화유지군으로서 미 해병이 투입되었다. 그런데 어느 한 도시가 알 수 없는 적의 공격으로 인하여 폐허가 되었고, 이를 조사하기 위해 특수부대가 투입된다. 그러나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이 특수부대를 노리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이 특수부대는 미 특수부대 병사들을 차례로 죽인다. 특수부대는 많은 희생 끝에 이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괴생명체이며, 강력한 전자파를 통하여 이들을 볼 수 있으며, 그리고 이들 괴생명체는 철 분말을 겁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미군은 이들 괴생명체를 퇴치할 작전을 세우고 새로이 특수부대를 투입한다. 보이지 않은 괴생명체는 도시 전체를 점령하고 있다. 미군 특수부대는 중과 부족에도 불구하고 이들 괴생명체들과 사투를 벌인다. 치열한 전투 끝에 특수부대는 이들 괴생명체를 퇴치하고, 이들을 피해 숨어 있던 여자 아이를 비롯하여 시민들을 구출하여 도시를 탈출한다. 이들 괴생명체는 몰도보 독재정권이 새로운 병기로서 개발한 생명체라는 사실도 파악하게 된다. 


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것이다. 이때까지 감상한 넷플릭스 영화 가운데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것은 별로 없었는데, 이 영화도 내가 좋아하는 SF물임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재미를 느끼지 못하였다. 다른 넷플릭스 영화처럼 이 영화도 적은 돈을 들여 만든 그저 그런 영화라 생각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응조칠포삼(鷹爪鐵布衫)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