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Oct 13. 2022

영화: 갓챠 맨(GATCHAMAN, 독수리 5형제)

세계를 지배하려는 돌연변이 인간들과 싸우는 과학 닌자 갓챠맨)

일본 애니메이션인 <독수리 5형제>는 우리나라에서 큰 히트를 쳤다. 지금도 좀 허풍스러운 사람을 보면 “지구를 지키려는 독수리 5형제냐”라고 비양 대기도 하고, 또 다섯 명의 친구들이 모여 큰 일을 치러내면 독수리 5형제라고 치켜세우기도 한다. 그런데 이 <독수리 5형제>란 이름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 낸 이름이며, 원래 제목은 <갓챠맨>이다. 오늘 소개하는 영화는 TV 애니메이션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과학닌자대(科学忍者隊) 갓챠맨> 시리즈를 실사화한 영화인데, 이 영화는 2013년에 제작되었다. 


21세기 초에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조직 <개랙터>는 전 세계에 대해 선전포고를 한 후, 불과 17일 만에 지구의 반을 점령하였다. 개럭터의 몸을 방어하는 붉은 실드에게 기존 무기들은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어 침공은 거의 일방적으로 진행되었다. 국제과학기술청의 난베(南部) 박사는 18세기에 발견된 불가사의한 결정체 ‘이시’(石, 돌)와 이시의 능력을 끄집어낼 수 있는 적합자(適合者)만이 개랙터의 실드를 돌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적합자는 인류 8백만 명 가운데 1명밖에 없는 특수 능력의 소유자들이다.  


국제과학기술청은 적합자들로 구성된 대 개랙터 부대인 <ISO 에이전트>를 설립하고 이를 육성하였다. 13년 후 일본의 일본의 ISO에이전트인 켄, 쥰, 죠지, 신페이, 류 5명은 드디어 대 개랙터 전쟁에 나선다. 

과학기술청의 우라늄 창고가 거북이의 모습을 한 거대한 괴수형 로봇 ‘터틀 킹’에 습격당해 우라늄을 강탈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지구 정복을 노리는 수수께끼의 비밀조직인 개랙터에 의한 범행이다. 과학기술청의 맨틀 계획을 담당하는 주임인 난베 박사는 이러한 위기를 맞아 그가 비밀리에 육성해온 과학 닌자대를 출동시킨다. 과학 닌자대의 활약으로 터틀 킹은 파괴되고, 개랙터의 음모는 분쇄된 것으로 보였으나, 그것은 과학 닌자대와 개랙터 간의 기나긴 싸움의 시작에 불과하였다. 과학닌자대는 차례차례 새로운 수법으로 공격해오는 개랙터의 테러에 대하여 때로는 맨몸으로 때로는 대형 전투기인 ‘갓 피닉스’(God Pheonix)을 이용하여 이들과 싸워 이겨나간다. 


이 영화에서 과학 닌자대의 대원은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와시오 켄(鷲尾健)은 과학 닌자대의 리더로서 무기는 새의 모습을 한 부메랑인 버드런이다. 평상시에는 테스트 파일럿 일을 하면서 소화물 항공편의 일도 하고 있다. 같은 대원인 쥰이 그를 좋아하고 있지만, 켄은 닌자대의 리더로서의 책임감 때문에 이를 모른 척한다. 


죠지 아사쿠라(浅倉)는 과학 닌자대 제2호(G-2)로서 일본계 이태리인이다. 과학 닌자대의 부리더로서 평상시는 레이서 일을 하면서 캠핑카에서 숙박을 하며 지내고 있다. 멤버들 가운데 가장 어른스러우며, 무뎁포 기질도 있다. 개랙터의 간부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아버지는 배신자로 낙인찍혀 개랙터에 의해 죽었다. 무기는 날개 수류검과 여러 가지 탄환을 쏠 수 있는 권총과 에어건이다. 

오오쯔키(大月) 쥰은 과학닌자대 제3호(G-3)로서, 16세의 미소녀이다. 평상시는 카페를 경영하고 있지만 요리가 서툴러 요리는 항상 동생인 신페이가 담당하고 있다. 이 카페는 과학닌자대의 정보교환의 장이 된다. 무기는 칼날이 숨겨진 요요이며, 폭탄을 다루는데 능숙하다. 어릴 때 부모를 잃고 고아원에서 자랐다. 켄을 몰래 사랑하고 있어, 그걸 아는 동생 신페이에게 놀림을 당하기도 한다. 


오오쯔키 신페이(大月甚平)는 과학닌자대 4호(G-4)로서 오오쯔키 쥰과 고아원에서 함께 자란 동생이며, 나이는 11살인 꼬마이다. 평상시에는 카페에서 주방장겸 웨이터 일을 하고 있다. 무기는 아메리컨 크랙커이며, 미성년자이긴 하지만 운전에 아주 능숙하다. 


나카니시 류(中西竜)는 과학닌자대 제5호(G-5)이며, 어부의 아들로서 보통 때는 요트 하버의 관리인 일을 하고 있다. 항상 느긋한 모습을 하고 있으나 바다에서 단련된 괴력을 보유하고 있다. 수중전에 능하며 배을 조종하는데 능력을 보인다. 과학닌자대의 전투기인 <갓 피닉스>의 조종도 그의 담당이다. 특히 백병전에서 그의 괴력은 위력을 발휘한다. 


이 갓챠맨 시리즈는 큰 인기를 얻어 2015년의 시점에서 8개의 작품이 제작되었다. 그런데 이 영화의 제목인 갓챠맨(GATCHAMAN)이 도대체 무슨 말일까? 갓챠맨은 과학닌자대 리더인 와시오 켄을 일컫는 말이다. 그런데 그 갓챠맨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그건 아무도 모른다. 슈퍼맨은 초능력 인간, 배트맨은 박쥐 인간, 스파이더 맨은 거미 인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갓챠맨은 무슨 뜻인지는 아마 작가도 모르는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소림영웅방(少林英雄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