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Feb 04. 2023

영화: 분노의 질주-더 세븐

빌딩 속에서 벌어지는 화려한 카 액션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통쾌한 자동차 액션과 화려한 결투를 보여주는 영화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리즈에 있어서 스토리는 그리 큰 의미를 갖지 못한다. 화려한 자동차 액션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이야기를 만드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할 것이다. 이 시리즈는 여러 편을 보았지만 감상할 때마다 그 화려한 액션에 감탄한다.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은 2015년에 제작되었다. 


오웬 쇼가 이끄는 국제범죄조직으로부터 연인인 레티들 되찾는 데 성공한 도밍고였지만, 아직 그녀의 기억이 돌아오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또 브라이언은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만 과거의 모험의 자극이 그리워진다. 그리고 브라이언의 아내 미어는 둘째 아이를 임신했지만, 이 것이 브라이언을 속박하지나 않을까 해서 그 사실을 남편인 브라이언에게 알리지 않고 있다. 


루크와 엘레나가 근무하고 있는 미국 외교보안국(DSS) 본부의 루크의 사무실에 정체불명의 남자가 루크의 PC를 해킹하고 있다. 그 남자는 데카드 쇼로서 전 영국 특수부대원으로서 오웬의 형이기도 하다. 데카드는 동생의 복수를 위해 루크의 컴퓨터에서 도미닉 패밀리가 있는 장소를 찾은 후 루크에게 큰 부상을 입히고 사라진다. 그리고 동경으로 이사하여 살고 있던 한을 사고로 위장하여 살해하고, 도미닉의 자택으로 폭탄을 보내 집을 완전 파괴해 버린다. 입원해있던 루크로부터 정보를 입수한 도미닉은 패밀리의 생명을 노리는 데카드를 타도하기로 결심한다. 

한의 장례식에서 도미닉은 데카드를 발견한다. 데카드와 싸움을 벌이는 중 미국 특수부대를 이끄는 미스터 노바디가 나타나고 데카드는 도주한다. 미스터 노바디는 도미닉에게 테러단체의 손에 넘어간 핵커 램지 프로그램의 회수를 의뢰한다. 테러 단체는 핵커 램지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국에서 개발하고 있는 전 세계의 정보를 단숨에 수집할 수 있는 비밀 프로그램 <갓 아이>에 접근하려 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스터 노바디는 만약 도미닉이 핵커 램지 프로그램을 찾아주면 갓 아이를 이용하여 데카드의 소재를 알려주겠다고 약속한다. 도미닉은 이를 수락하고 도미닉 패밀리는 다시 모인다. 


이제 도미닉이 이끄는 도미닉 패밀리와 핵커 램지 프로그램을 탈취한 테러조직, 그리고 오웬 사이에 화려한 액션이 벌어진다. 아부다비로 날아간 도미닉 패밀리는 갓 아이가 이미 요르단 왕자에게 팔려 왕자가 자랑하는 최신형 자동차에 탑재되어 있으며, 그 자동차는 왕자가 소유한 화려한 최첨단 빌딩의 고층에 주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도미닉 패밀리는 핵커 램지 프로그램을 회수하기 위해 고층 건물 안에서 화려한 자동차 액션을 벌인다. 이 액션을 보면 정말 감독의 상상력은 끝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도로에서 벌어지는 자동차 액션도 재미있지만, 고층빌딩 안에서 벌어지는 자동차 액션은 그 이상으로 화려하다. 

갓 아이를 탈취하는 과정에서 도미닉 패밀리의 소재는 데카드에게 완전히 파악되었다. 그렇지만 도미닉 패밀리 역시 데카드의 소재를 완전히 파악하였다. 이제 남은 것은 도미닉 패밀리와 데카드가가 이끄는 조직 간의 대결이다. 도미닉은 결전의 장소를 그들의 홈그라운드라 할 로스앤젤리스로 정한다. 


도미닉은 입체 주차장에서 데카드와 자동차 대결을 벌인 끝에 두 사람의 자동차는 정면충돌로 모두 파괴된다. 자동차에서 내린 두 사람은 맨손 대결을 벌인다. 그때 갓 아이가 무력화된 일로 인해 데카드에게 앙심을 품은 쟈칼디는 주차장을 공격하며, 데카드는 추락하고 만다. 그 후 새로운 표적이 된 도미닉은 주차장으로부터 추락을 피하면서 루크의 도움을 얻어 쟈간디의 헬리콥터를 추락시킨다.  


이 싸움에서 도미닉은 건물 파편에 맞아 기절하지만, 동료들의 응급조치에 의해 정신을 차린다. 그때 레티는 기억을 되찾는다. 도망 중에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결혼식을 올렸던 일을 비롯하여 모든 기억이 되살아난다. 싸움이 끝난 후 데카드는 루크에 의해 체포되어 철통 같은 경비가 이루어지고 있는 감옥에 갇히게 된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불꽃과 여자(炎と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