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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빌라정보통 Jan 07. 2020

성공적인 신축빌라 분양대행 TIP 2부

성공적인 신축빌라분양 key point

-지금의 대세는 온라인 시대발품이 아닌 손품!


두 번째,  온라인

시대가 급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발품을 팔아 내 집 마련을 했다면, 지금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계약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인터넷이 아닌 발품을 팔아 현장에 방문해 직접 보고 집이 마음에 들어도 계약을 하지 않는다면, 그 예비 수요자는 지인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이 본 집이 괜찮은지, 아닌지를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인터넷으로 그 집에 대해서 장단점을 알아보면서 살지 안 살지를 판단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매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광고 유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네이버 포탈 매체를 통한 홍보입니다.
 
 1. 네이버 블로그
 2. 네이버 카페
 3. 언론보도
 4. 네이버포스트
 
그 다음은 다음 포털 매체,
 
 1. 티스토리 블로그
 2. 다음 카페
 3. 언론보도
 4. 카카오스토리
 
추가로 SNS와 부동산TV 매물도 있습니다.
 

물건을 사기 위해 한 번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물건을 비교한 뒤, 구매해 택배로 상품을 받는 상황은 누구나 경험해 보셨겠죠.


온라인 매체가 필수가 돼버린 지금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야겠다는 것은 알았지만, 어떠한 방법으로 홍보를 해야 내 글이 노출이 되는지 바이럴 마케팅에 ‘바’자를 모르고서는 절대로 내가 작성한 글이 대형 포털에 잘 노출되지 않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빌라분양 대행업체를 만났다면,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주변 분양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지 않아야 하며, 적정 분양가와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질 때 가장 큰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온라인 홍보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예시로 몇 가지만 들어보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PC와 모바일 순위

블로그에서 최신순이 아닌 관련도순 첫 페이지에 있어야 구독률이 높습니다. 필자가 진행했던 블로그는 PC와 모바일 기준 첫 페이지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1위에 오른 것이 아닙니다.
 
1위에 오르면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겠지만 광고성 글이라면 소비자에게 외면 받을 것입니다. 목적이 광고가 아닌 정보를 주기 위한 것이어야 소비자는 거부감 없이 정보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광고성 글일 경우 저 또한, 읽어보다가 다 읽지도 않고 나와버립니다. 이것은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그렇기에 전문가가 직접 글을 작성하여 홍보가 아닌 글로 완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최저가입니다. 좋아요, 사세요가 아닙니다.”
 
전문성 있게 글을 잘 쓴 사람과 전문성 없이 글을 쓴 사람이 똑같이 첫 페이지에 노출되어도 글의 질과 전문성에 따라서 소비자에게 선택되어진다는 것입니다.     


 2. 네이버/다음 카페 소통


-양상이 많이 달라진 소통의 공간

소비자들은 집을 구할 때,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그것이 맞는 정보인지 교류하고 소통을 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카페에서 원하는 정보들을 모두 찾을 수 있으면 좋겠죠. 전문가와 같은 부류의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정보 확인을 통해 최적의 집을 찾고자 합니다.
 
지금은 ‘SNS’가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그래도 정보가 방대한 카페에서 소통을 원하는 젊은 세대들이 있습니다. 30~40대가 내 집 마련하는 주세대이고, 카페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의 연령층이 30~40대입니다.
 
3. 신뢰성이 담도되는 언론보도

위 자료는 필자가 많은 건축주들의 러브콜을 받으면서 빌라분양 대행 상담을 진행하고, 또 만나러나갈 때 챙기는 자료 중에 하나입니다.
 
홍보성 글이 아닌 정보성 글로 인식될 수 있도록 전문 필진이 해당 신축빌라 현장에 대해서 직접 글을 작성해 다양한 언론사에 송출을 의뢰합니다.
 
언론보도의 장점은 신뢰성과 파급력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광고 포털에 내 상품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다음카카오 포털 티스토리 홍보

다음 포털에 PC 및 모바일 기준 첫 페이지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5. 온라인 매체 마지막, TV 방송을 통한 홍보

많은 골수층을 확보한 RTN부동산경제TV.
 

TV를 통해 15분 정도의 시간 동안 진행되는 부동산 전문가의 현장 탐방과 지역, 자재, 입지 설명을 통해 투자자와 내 집 마련 예비 수요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RTN부동산경제TV는 부동산에 관심 있는 수요층이 많아 영향력과 파급력이 높습니다.


이외에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전문 필진이 참여한 품질 높은 글로 소비자에게 어필하여 많은 공감을 받고 있습니다.
 
세 번째, 신축빌라 분양 대행업체


-신축빌라 분양 대행업체의 중요성! 오래 함께 할 수 있어야 한다.

대행을 맡으면 신축빌라 현장에는 상주해 있는 분양 실장과 분양 팀장이 있습니다. 규모에 따라서는 분양 실장 또는 분양 팀장 중 한 명만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을 끌어들였다면 현장에 내방한 고객에게 충분한 설명을 진행해야 합니다. 집에 대한 장점과 자재 설명, 주변 환경, 입지분석, 미래가치, 교통 편의시설, 대출 유무 등 고객에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어필할 수 있는 전문성과 정보력이 필요합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이 집이 좋아요. 이 집으로 하세요가 아닙니다.”
 
즉, 달변가!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이죠.
 
그 능력은 회사의 전문성과 언변에 좌우됩니다. 아무에게 분양대행을 맡기거나, 초보 실장만 앉혀 놓겠습니까? 신축빌라 분양에서는 컨설팅과 분양팀 사이에서 교묘한 설전이 오고 갑니다.


오프라인 광고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컨설팅 관리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얘기드렸습니다. 컨설팅을 대우하지 않는다면 다시는 그 현장을 찾지 않을 것이고, 고객도 모시고 오지 않습니다. 능력 있는 컨설팅은 내 현장을 찾지 않게 되겠죠.
 

컨설팅을 관리할 수 있는 분양팀. 컨설팅과 호위적인 분양팀을 만나야 성공적인 분양이 이뤄질 수 있을 겁니다.     

지금 필자가 운영하는 곳이 빌라분양 대행하는 곳인지를 눈치채셨겠지만 필자가 누구인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를 소개합니다.

반갑습니다.     

‘빌라정보통’ 대표 이정현입니다.
 
2018년 한국경제TV ‘2018 부동산 엑스포’에 신축빌라 투자전문가로 초청, SBS 저녁 8시 뉴스와 서울경제TV에 빌라전문가로 출연, 서울시청 주택정책과의 신축빌라 전문가로 선정돼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앙일보(JTBC) 선정 2016년도 우수 브랜드 대상, 책 「부동산 갭투자! 신축빌라의 진격」출간 등 많은 언론보도에서도 이슈된 ‘빌라정보통’입니다.
 
2013년도에 ‘빌라정보통’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여 빌라에 대해 순수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예비 신축빌라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업체입니다.
 
최초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의 신축빌라 현황 및 시세를 제공했으며, 진솔한 내 집 마련 후기, 인터뷰 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지역별 빌라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 탐방하여 직접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하고, 객관적인 분석으로 현장에 대해서 집필하고 있습니다.
 
2013년도 카페 개설이후, 전문성과 신뢰성 그리고 소통으로 폭발적인 회원 수를 계기로 신축빌라 분양 업계에서 선두주자로 발돋움하였습니다.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빌라전문가들의 노력이 컸습니다.
 

빌라전문가가 모인 ‘빌라정보통’은 소비자들이 안전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드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소통을 하면서 불행한 내 집 마련이 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지요.


날림 시공과 허술한 건축으로 분양 의뢰를 하시거나, 소비자의 입장이 아닌 건축주의 마진만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소통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만들 수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에 맞춰하신다면 대환영입니다.^^
 
서로의 배려로 성공적인 분양이 이루어질 것이며, 한 번 맺은 인연은 오랜 시간 동안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생각과 행동에서 오는 것”입니다.
 
끝으로 긴 글을 읽어주신 모든 건축주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까지 빌라분양 대행 ‘빌라정보통’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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