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험제이 Mar 17. 2019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부록 2. 세 얼간이

나는 혼자서 영화 보는 것을 즐길 정도로 영화 마니아다. 


이렇게 영화를 즐겨보게 된 이유는 나의 시야를 넓혀주고, 풍부한 감정을 알려주며,

인생의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이다. 


내가 영화 마니아라는 것을 알고 있는 지인들은 꼭 나에게 하는 말이 있다.

“영화 추천 좀 해줘!” 


그러면 나는 꼭 추천하는 영화가 있다. 

그건 바로 '세 얼간이' 


인도영화 중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했던 작품으로 공대생 친구 3명이서 주변 환경에 

굴하지 않고 본인의 꿈을 찾아가는 코믹 드라마이다.


처음 이 영화를 봤을 때 21살의 나는 가슴이 미칠 듯이 요동쳤다. 

10년이 지난 지금, 내용은 가물가물 하지만 삶의 메시지만큼은 강렬하게 나의 가슴에 새겨져 있다.


이 영화 보면서 나는 이러한 생각이 들었다.


 “대부분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돈을 쫒는다. 그러나 열정을 가지고 좋아하는 것을 한다면 

   돈은 스스로 나를 쫒아올 것이다. 그러니 돈이 나를 쫒아오게 하는 삶을 살자."


좋아하는 것을 정말 하고 싶은데 외부적인 환경으로 지금 망설이고 있다면

인도영화 ‘세 얼간이’를 강력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