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ngers Feb 10. 2024

세상에서 제일 비싼 팬케이크

[우리 이야기]

세상에서 제일 값지고 비싼 팬케이크는 무엇일까요?


유튜버 matcrackz는 재미난 영상 콘텐츠가 생각났습니다.


AI에게 가격대별 팬케이크 이미지를 만들어달라고 하면,


과연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줄까 하고요.



그는 다양한 가격대별로 AI에게 요청했습니다.


1달러, 10달러, 100달러, 1,000달러, 1,000,000달러, 1,000,000,000달러.


그리고 값을 매길 수 없는 팬케이크.



먼저 1달러 팬케이크입니다. 


시중에서 정말 편하게 사 먹거나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팬케이크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LHNtC7T0Tq4&t=25s


10달러 팬케이크입니다.


약간 고급 진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100달러 팬케이크.


캐비아가 올려져 있네요.




1,000달러 팬케이크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팔 것 같은 팬케이크네요.



1,000,000달러 팬케이크


최고급 요트에서 먹는 팬케이크 같은데, 요트 대여료가 비싸서인 것 같습니다.




1,000,000,000달러 팬케이크


우주에서 먹는 팬케이크네요. 


로켓 탑승 비용이 엄청 비싸겠네요.




마지막 값을 매길 수 없을 만큼 가치 있고 비싼 팬케이크


사랑하는 어머니가 해주신 팬케이크입니다.




마지막 장면을 보는 순간 바로 울컥했습니다.


갑자기 어머니가 해주신 음식이 먹고 싶어 지더군요.


어머니가 해주신 음식이 세상에서 제일 값지고 비싸지요. 



AI도 알고 있는 것을 나는 잘 인지하면 살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이 유튜버는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더 이상 팬케이크를 먹을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설입니다. 

부모님께서 해주신 음식을 무한정 먹을 수가 없습니다. 

먹을 수 있을 때 많이 드세요. 

부모님과 함께.

—————————————————

의-하!

당신만의 의미 있는 인생을 사세요.


유캔두잇.

—————————————————

작가의 이전글 600일 동안 매일 했던 1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