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Aug 06. 2022

사병돌격 (士兵突击)

본격 입대 장려드라마


■ 원어 제목: 사병돌격 (士兵突击, 스빙투지)

■ 장르 : 드라마

■ 년도 : 2006

■ 감독 : 康洪雷

■ 주요 배우 : 王宝强,陈思成,段奕宏,张译,李晨 등



· 오래된 드라마라 화질은 좀 떨어지지만, 아직까지도 또우빤 평점 9.5점에 빛나는 드라마.


· 우리나라도 예전에 <TV 내무반 신고합니다> 라는 TV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그와 유사하게 군대를 소재로 만든 드라마. 거의 고문관 수준이었던 주인공 쉬싼뚜어(许三多)가 동료들과 선배들의 도움으로 어엿한 부대의 일원이 된다는 비교적 전형적인 스토리.


· 중국은 병역의 의무가 있는 나라는 아니지만, 아직도 학교에서 군사훈련을 받는다. 군인에 대한 대우도 굉장히 좋은 편. 그래서 사실 자진해서 입대하는 경우도 꽤 된다. 드라마의 효과인지 이런 사회적 배경 때문인지 실제로 이 드라마가 방영되고 군대 가고 싶다는 사람이 엄청 늘었다고.


· 지금 보면 배우진이 엄청 짱짱하다. 중국에서는 이름만 대도 다 알만한 배우들이 한 역할씩 맡아서 하는 셈. 그들이 지금 그렇게 유명해진 데 이 드라마도 한 몫 했을 것.



[譯친구가 추천해준 드라마. 빵 파는 사람 외에는 다  남자밖에 안 나오는 그런 드라마.. 장이(张译), 리천(李晨), 왕바오챵(王宝强) 등 연기자들의 연기는 나무랄 데 없다. 군대에서만 쓰는 어휘들을 내가 잘 몰라서 좀 고생했지만..ㅠㅠ 쉬싼뚜어(许三多)의 이야기를 보고난 뒤 배운 점이 있다. 어떤 일을 겪더라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자기가 해야 할 일만 충실하게 해낸다면 어떤 것도 두렵지 않고 어떤 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 비록 나는 군대에서 생활한 경험은 없지만, 현실 생활도 드라마와 비슷하겠지. 드라마 속에 나오는 배역들이 다 매력적이다. 나 역시 쉬싼뚜어처럼 주변에 나를 알아줄 친구가 있기를 소망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생 (重生)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