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Dec 16. 2022

허원신룡 (许愿神龙)

뭔가가 떠오르신다면, 맞습니다


■ 원어 제목: 허원신룡 (许愿神龙, 쉬위안션롱)

■ 영어 제목: Wish Dragon

■ 장르 : 애니메이션 / 코믹 / 기이

■ 년도 : 2021

■ 감독 : 크리스 애펄헌즈

■ 주요 배우 : 成龙,존 조, 牛骏峰 등



. 넷플릭스에서 발견한 애니메이션 영화. 배경이 상하이라서 그리운 마음에 보게 됨.


. 어린 시절부터 친했던 친구 리나와 어느덧 멀어진 주인공 쓰치. 어느 날 오래된 찻주전자에서 과거에서 넘어온 신비한 용을 만나게 된다. 신룡은 만난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면 천계로 갈 수 있는 상황. 얼른 천계로 가기 위해 빨리 소원을 들어주고 싶은 그는 주인공에게 당장 금은보화를 주겠다고 꼬드기지만 주인공의 소원은 그런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관계가 소원해진 오래된 친구 리나와의 관계 회복. 결국 신룡은 울며 겨자 먹기로 그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긴 여정을 시작한다.


. 영화의 배경은 상하이. 그중에서도 상하이의 특색 있는 주거 형태인 석고문(石库门). 이런 배경을 잘 살리기 위해 제작진은 직접 상하이에서 일정 기간 거주하면서 그 분위기를 익히고 그것을 작품에 반영했다고.


. 중국 버전의 신룡 역할 더빙은 성룡이 했다. 적절한 목소리 연기를 하기 위해 무려 3년이나 더빙에 매진했다고.


. 사실 나는 알라딘을 대략적인 스토리만 알지 제대로 본 적은 없어서 이 영화를 봤을 때 특별히 표절이란 느낌은 못 받았는데, 같이 본 친구는 너무 알라딘이라고 했음. 중국식, 혹은 상하이식 알라딘? 알라딘을 잘 모르는 채로 보면 그냥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영화. 혹시 상하이에 대한 추억이 있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 듯.



[譯] 아마도 내가 알라딘을 보지 않았기 때문이겠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알라딘을 이미 본 친구의 말을 들어보니 완전 표절이라고.. 배경이 상하이인 것만 빼면 스토리 라인도 거의 비슷하고, 신선한 느낌이 전혀 없단다. 중국 오리지널의 작품이 더 많아지길~



매거진의 이전글 제36개고사 (第36个故事)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