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Jan 02. 2023

사조영웅전 (射雕英雄传)

평강공주 황룡


■ 원어 제목: 사조영웅전 (射雕英雄传, 셔댜오잉쓩쫜)

■ 장르 : 드라마 / 무협 / 사극

■ 년도 : 2017

■ 감독 : 蒋家骏

■ 주요 배우 : 杨旭文,李一桐,陈星旭 등



. 넷플릭스에서 본 또 다른 김용 소설 원작의 무협 드라마. 


. 과연 중국인에게 사랑받는 김용 소설 원작답게.. 지금 생각하면 그냥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같은 스토리라 유치하다고 느껴질 법한데도 재미있게 보았다. 각종 문파가 있는 세계관도 재미있고, 엄청난 지능으로 주인공의 어려움을 모두 해결해주는 황용의 모습도 신기하면서 통쾌했다.


. 드라마의 주연급 배우들이 대부분 신인이었다고 하는데, 그들의 바람처럼 (아마도?) 이 드라마가 그들의 등용문이 된 듯하다. 주연을 맡은 배우 양쉬원(杨旭文)은 '사조영웅전' 리허설의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듣자마자 헝뎬에서 상하이까지 4시간 차를 타고 급히 도착해 리허설에 참여했다고. 김용 소설 원작 작품이 배우들에게 주는 의미를 느낄 수 있다.


. 개인적으론 이 드라마에서 개방(丐帮, 거지 문파)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황용이 어쩌다 개방 방주가 되는 과정도 웃기고. 전임 개방방주로 나오는 홍칠공 역할을 맡은 배우 짜오리씬(赵立新)을 다른 드라마에서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완전히 못 알아봤음. 


. 대부분의 액션신을 배우들이 직접 연기했고, 곽정이 좀 답답하긴 하지만 황룡이 워낙 매력적인 버전이라 김용 소설을 좋아한다면 한 번 보는 것도 좋을 듯.



[譯] 주연배우들이 다 신인이라던데, 나쁘지 않았다! 곽정과 황룡 커플 정말 매력 있었다. 한국 전래동화 중 평강공주가 생각나는 스토리..



매거진의 이전글 사형당귀 (师兄撞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