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Jan 03. 2023

미인어 (美人鱼)

Love is All you need


■ 원어 제목: 미인어 (美人鱼, 메이런위)

■ 영어 제목: The Mermaid

■ 장르 : 코믹 / 멜로 / 기이

■ 년도 : 2016

■ 감독 : 周星驰

■ 주요 배우 : 邓超,罗志祥,张雨绮,林允 등



. 이것도 아마 넷플릭스에서 본 듯..? 주성치 감독의 2016년 춘절 블록버스터 영화. 평점이 좀 별로지만 그래도 당시에는 꽤 흥행했던 작품인 듯하다. 주성치 감독의 영화지만 (드물게) 주성치는 등장하지 않는다.


. 영화 속에는 인어와 인간이 공존한다. 인간이 일으킨 환경오염으로 고통받던 인어들이 그 주범인 리우쉬엔(刘轩)을 암살하기 위해 암살자를 파견하는데, 이 암살자는 본래 미인계로 그를 유혹해 죽여야 하지만 막상 이 인간과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암살이 아닌 사랑으로.. 문제를 극복해낸다는 내용. 영화는 결국 사랑이 있다면 못할 게 없음을 이야기한다.


. 영화 속 '미인어'에는 린윈(林允)이라는 배우가 캐스팅되었는데, 무려 12만 명의 지원자들 사이에서 오디션으로 뽑혔다고 한다. 하지만 문제는 연기력이었는데, 거의 모든 씬에 주성치가 몸소 연기 시범을 보인 다음에 촬영을 진행했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20 테이크 이상씩 찍어 겨우 통과했다고 한다. 주성치가 완벽주의인 건지, 이 배우가 연기를 못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음.


. 주성치답지 않게 영화 속에 메시지를 넣어서 평점이 좋지 않은 듯. 환경보호 메시지가 약간 뜬금없긴 한데, 개인적으론 그냥 편하게 웃으며 볼 수 있는 영화였다. 다만 후반부가 좀 늘어짐. 


. 영화에 우이판(吴亦凡), 그러니까 엑소 전멤버인데 지금은 징역형을 선고받은 성범죄자, 가 등장한다. 카메오 정도의 비중이긴 하다만.. 논란이 있어서 그런지 바이두에는 그 얼굴도 나오질 않네. 


. 아참, <미인어 2>라는 제목의 영화가 최근에 나왔는데 이건 이 작품과는 관계가 없다. 진짜 2부는 제작은 되었는데 후반부 작업 중이라고 한다. 아직 개봉 안 했음.



[譯] 주성치식 코미디. 환경보호 의식을 드높일 것을 주장한다..ㅋㅋ 이런 영화는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그냥 기대를 버리고 보면 된다. 떵챠오, 원쟝, 우이판이 나온 건 정말 의외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조영웅전 (射雕英雄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