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락폴로 Sep 10. 2020

벤츠 S클래스 7세대 모델 공개!

메르세데스-벤츠가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S클래스의 신모델을 공개했다. 

외관은 이전 모델의 인상을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를 주었다. 후드가 더 길어졌고, 헤드램프 디자인이 날카로워졌다. 뒷모습은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 테일램프 디자인이 수평 방향으로 바뀐 탓이다.





도어 개폐 손잡이는 매립식이 되어 완전히 평평해졌다. 사이드 미러 안쪽에는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에어로스트립'이 추가되었다. 덕분에 양산차중 최상급 수준인 0.22의 매우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 

전체적으로 크기가 더 커졌다. 이전 모델보다 33mm 길고, 50mm 넓고, 10mm 높아졌다. 휠베이스도 50mm 늘어나 실내 공간이 더 넓어졌다. 





실내는 12.8인치 터치스크린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OLED 방식으로 기존 LCD 스크린보다 선명한 화면, 깊은 블랙, 자연스러운 색상을 제공하며 에너지 소비는 30% 줄였다. 화면 바로 위쪽에는 이전의 동그란 송풍구 대신 직사각형의 송풍구 네개가 위치해 있다. 30개의 스피커와 8개의 공명통을 배치한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MBUX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안녕 벤츠"로 불러 사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은 전화 받기 등 일부 기능이 호출 키워드 없이 사용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음성 인식 기능은 총 27개의 언어를 인식하며, 뒷좌석 승객도 음성 인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버튼과 다이얼 등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스위치류가 27개 줄어들었다. 대부분의 기능은 음성이나 터치스크린으로 조작 가능하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은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스티어링 휠의 가장자리에는 정전식 2존 센서 패드가 탑재되어 가볍게 손을 대고 있어도 인식이 된다. 

12.3인치 3D 디지털 계기판과 증강현실 HUD가 탑재되었다. 전방 10m거리에 77인치 크기로 떠 있는 가상 화면을 투사한다.전방에서 시선을 내리지 않아도 내비게이션 안내 등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시트는 고품질 퀼트 나파 가죽 마감을 유지했다. 열선 및 통풍 기능과 10가지 종류의 마사지 기능이 있다. 옵션인 '에너자이징'기능은 지난해 선보인 기능으로, 상쾌, 온기, 활력, 기쁨, 웰빙, 트레이닝 등 여섯가지 에너자이징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옵션을 선택하면 음악, 주변 조명, 좌석 배치, 에어컨 등이 조절되어 선택한 옵션에 맞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신형 S클래스는 에너자이징 옵션을 뒷좌석에도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 기능은 LED 광섬유를 15mm 간격으로 촘촘하게 배치했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차량 전체에 걸쳐 하나의 연속적인 빛처럼 보인다. 모든 앰비언트 라이트를 켜면 도어패널, 대시보드, 뒷좌석까지 이어진 바닥판까지 모두 이어져 총 250개의 광섬유 조명이 켜진다.





기본 모델인 S500의 엔진은 3.0L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이전 모델보다 67마력이 향상된 합산출력 429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사륜구동 방식이며, EQ부스트 사용시 짦은 시간동안 21마력의 힘이 추가된다.





S580은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6마력 상승한 469마력을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최고속도는 210km/h로 제한되어 있다. 

전륜 4링크 서스펜션, 후면은 독립식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다. 후륜 조향 기능으로 조향비가 15% 향상되어 회전반경이 더 작아졌다. 유압식 댐퍼로 전후좌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안전 기능도 강화되었다. 기존의 자동 비상 제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어시스트, 차선유지보조, 차선 변경 어시스트, 교통 표지 인식, 전후방 교차 교통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능은 모두 유지되었고, 프리세이프 임펄스 컨트롤이 기본 기능으로 추가되었다. 

프리세이프 임펄스 컨트롤 기능은 측면에서 차량 충돌이 예상될 경우 해당 방향을 약간 높여 충돌시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이다. 또한 차에서 내리는 탑승자를 위한 사각지대 경고 기능, 정면 충돌시 뒷좌석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뒷좌석 에어백도 추가되었다. 

신형 S클래스의 가격과 출시 일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푸조, 전기 상용밴 E-박서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