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락폴로 Feb 17. 2020

2020년 현대자동차 출시 차량 정보

현대자동차는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히 신차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의 신상 갈증을 해소해줬다.

또한, 올해 초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는 첫 SUV GV80을 출시하며 예상외의 성적을 거두면서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2020년 한 해 동안 어떤 신차가 출시 예정돼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반떼 풀체인지 (7세대)

출시 예상 시기 : 2020년 1분기 내 (3월 유력)


우선, 다음 달로 출시 예정일이 잡혀 있는 아반떼 풀체인지다. 그랜저와 함께 현대차의 대표 세단이며 항상 준수한 판매량을 보여주는 국민 준중형 세단이다. 하지만, 2018년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삼각떼라는 별명이 생겼으며, 판매량은 곤두박질치게 된다.

이로 인해 2020년 1분기에 풀체인지를 감행할 예정이다.





아반떼 풀체인지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현대차 그룹의 신규 플랫폼이 적용되기에 소나타처럼 로우 앤 와이드 디자인이 반영될 예정이다.

엔진의 경우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주력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신규 파트 레인으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i30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상 시기 : 2020년 1분기


i30 부분변경 모델은 당초 지난해 11월~12월 사이에 점쳐졌다.

하지만, 더뉴그랜저 출시 일정과 겹쳐서인지 2020년 2월임에도 별다른 소식이 들리지 않는다.


i30는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국내에 2007년 첫발을 내디게 된다.

출시 당시 소비자 및 평론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하지만 i30는 판매량에 있어서 걱정일 거라는 반응이다. 형제 차량인 i40를 따라 국내 시장에서는 단종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으나, 꿋꿋이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코나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상 시기 : 2020년 하반기


2017년에 국내 자동차 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한 코나는 소형 SUV 시장에 큰 변화를 주게 된다.

트랙스, 티볼리, QM3등 중견 3사들의 차량밖에 없었던 소형차 시장에 현대차의 차종이 투입되며 소형 SUV 시장의 볼륨 확장에 크게 기여를 하게 된다.





코나 페이스리프트는 더뉴그랜저에서 봤던 대대적인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하게 유지하고 인테리어, 레이아웃을 손보고 상품성 개선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싼 풀체인지 (4세대)

출시 예상 시기 : 2020년 2분기 내


준중형SUV 투싼도 2020년에 풀체인지 예고돼 있다. 준수항 실내공간, 세련된 디자인으로 뛰어난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소형 SUV의 엄청난 성장세로 인해 좋지 않은 성적을 보여주게 된다.

풀체인지 이후 투싼은 아반뗴와 마찬가지로 한결 낮고 넓은 차체 디자인이 적용된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상 시기  : 2020년 5월?



국내 중형 SUV 선두주자이며,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는 토종 SUV다.

싼타페 역시 대대적인 변화를 이루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신차 정보가 궁금하다면? ▼



쏘렌토

트레일블레이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