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랜드경험과 컬러-1

1분 브랜딩 스쿨

by 잇쭌

색(color)은 언어와 함께 사용되는 대표적인 의사소통 도구다. 색은 의미를 전달하기 때문에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들이 색을 브랜드를 알리는데 사용하려면 먼저 색에 담긴 의미를 알아야 한다. 소비자들이 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역사적으로 색이 어떻게 활용되어 왔는지 알아야 한다.


브랜드는 색을 사용해서 남다른 정체성을 알려야 한다. 색으로 나의 브랜드에서만 느껴지는 독특한 감성을 전달해야 한다.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색을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와 제품이 어떤 속성을 갖고 있는지 알리기 위해서도 색을 사용해야 한다.


ikjunjin@naver.com #브랜드경험디자인연구소

20190527_080806178_iOS.jpg


#브랜드경험디자인연구소 #진익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빛과 공간의 투명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