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이령 May 05. 2022

언제나 겨울

계절타는 진이령_春



이 마음 어디다 풀어 놓아야 할지

들어줄 이 하나 없는

풀어놓을 곳 하나 없는 이가

바로 나네     


바라봐 줬으면 하는

사랑해줬으면 하는 마음

추운 겨울을 날 온기를

내게 주었으면 하는 마음   

  

봄이 오면 괜찮지 않을까

기댈 곳을 찾지만   

  

곁에 있어줘 

한마디 못하는 이가 바로 나네    

 

돌아서 딛는 한 걸음 한 걸음

유리조각 밟는 것처럼 아파

내 안은 

언제나 겨울     




‘언제나 겨울’을 들으며 반추합니다. 노래를 들으며 옛 메모를 꺼내봅니다. 

메모 파일마다 고독과 외로움이 짙게 발려있습니다. 지독히도 외로웠었나 봅니다. 

눈물이 떨어지더군요. 실존적 존재로서의 외로움은 모두의 숙제지만, 저는 그것이 블랙홀처럼 크고 깊고 무한한 것 같습니다.     


20대 초반에 사귀었던 남자친구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었어요. 

“너의 외로움은 블랙홀 같아서 한낱 인간인 내가 채워줄 수 없어.”라고요.     


지금 생각하면 그에게 너무나 미안합니다. 저도 제 속의 블랙홀을 알게 되니 그의 행동과 삶이 이해가 가더군요.     


지금 당신 가슴에도 채울 수 없는 블랙홀이 있을까요?

저는 아직도 어떻게 이 블랙홀을 채워야할지 모릅니다. 그렇기에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방법을 찾아낼 수 있으리라 믿어요. 


외로운 봄이네요. 작가 진이령이었습니다.   

  


https://www.porlery.com/cast/4405 에서 오디오로 만나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