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잘 사는 진리 May 21. 2022

<내가 내 집에 살고 싶을 뿐이야> 출간 소식 공지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리입니다! 브런치북 <내가 내 집에 살고 싶을 뿐이야>가 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만 25세에 월세를 받기 위해 첫 집을 구매했고, 다음 해에 실거주를 목적으로 또 한 채의 집을 구매했어요. ​두 채를 합친 가격은 놀랍게도 2억 5천도 안 됩니다. 대단한 집은 아니지만 한 채는 저의 현금흐름에 보탬이 되어주고 있고 다른 한 채는 제가 나중에 들어가서 살 만한, 믿을 구석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의지를 갖고 공부한다면 내 집 마련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적은 돈으로 작은 집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등기부등본에 내 이름이 올라가있는 것을 보면, 그 다음으로 갈 동기가 생깁니다. 더 좋은 집으로 넘어가기 위해 공부하게 됩니다.


제가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했던 건 부린이이던 제가 했던 생각을 다른 분들도 많이 하실 거 같아서였습니다. ​많은 어려움과 제약이 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내 집을 향해 달려 가야 하잖아요? 고고하게 '난 욕심 없어'라고 해서 될 일이 아닙니다. 욕심을 내야 노력하게 되고, 그러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돈이 어딨어' 하면서 포기할 일도 아닙니다. 공부를 해보면 돈은 생각보다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는 40대나 50대가 되면 자연스레 집이 생길(?) 줄 알았는데요, 둘러보니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인구동태 코호트>에서 보니 40세를 코앞에 둔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집을 가진 사람이 28.8%에 불과했대요(출처: 부딩 뉴스레터, <83년생 이야기>).​


넋 놓고 있어서는 될 일이 아니라는 거죠. ​그럼 언제부터 해야 할까요? 뻔하지만 지금부터 해야 합니다. 내 집 마련까지는 아니어도 내 집 마련을 위한 부동산 공부라도 지금 당장 해야 해요. ​용기가 없다면, 쓸데없이 나를 가로막고 있는 생각이 많다면, 그냥 다 모르겠고! 그냥 어렵고! 그러시다면 제 책을 추천드려요.


이미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낯설고 멀게 느껴지곤 하잖아요. ​저는 부동산 투자로 크게 성공한 사람은 아니지만 내 집 마련 순한맛, 평범한 20대 직장인이 맛본 작은 내 집 마련 성공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자기검열이 심했고 안 될 이유만 찾아나섰던 사람입니다. 확신합니다. 그랬던 제 이야기를 찬찬히 읽으시다보면, "에이 그래도 난 안 되겠어"라는 생각을 하시긴 어려울 것이에요. ​아마 "에걔? 집 사는 거 별 것 아니네!" 하실지도요! 그러면 그렇게 생각하시길 바라는 제 입장에서는 성공입니다!


프롤로그 내 집 마련을 꿈꾸는 건 욕심이 아니니까
부린이 유형 테스트

1장 내 집 마련에 도달하기까지 넘어야 할 산
내 집 마련, 왜 해야 할까?
내가 모르는 우리 집 재산은 없다
집이 그대를 자유롭게 하리라
나를 부린이로 머물게 했던 5가지 잡생각

2장 남 집에 사는 시간을 똑똑하게 쓰는 법
남 집 살이와 관련된 ‘돈’ 문제
잠시 잊고 있던 서울살이 청년 주거의 현실
49년생 집주인과 94년생 세입자, 한판 붙다
부린이 탈출 비법 월세 파국이 알려준 부동산 계약 꿀팁6
이사, 언제까지 내 멘탈을 뒤흔들 건데?
남의 집에 살며 배운 것들

3장 만 25세, 월세 받는 집주인이 되다
집을 산 것은 위기감 때문이었다
생애 첫 내 집 마련의 마음가짐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인테리어 실전
월세라는 아주 든든한 뒷배
부린이 탈출 비법 단독 세대주 구성

4장 진짜 내가 살 수 있는 집을 사다
노원 아파트를 사지 않은 어처구니없는 이유
그 유명한 갭 투자, 나도 한번 해볼까?
자금 조달 출처는 ‘월급’과 ‘빚’ 그리고 ‘전세금’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놓칠 수 있는 의외의 것들

5장 부린이는 부른이로 성장 중
부린이의 경험치가 +100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집값이 올랐냐고요?
매물은 결국 집이고, 집은 결국 매물이다
부린이 탈출 비법 지금은 잠시 내려놓아야 할 내 집의 조건들
아껴 쓰는 것도 즐겁다, 내 집이 있으니까
남의 집이 알고 싶다
나만의 원칙과 시나리오를 만들자
부린이 탈출 비법 집값 등락 속 내 집 마련 시나리오

6장 감이 잡히는 부동산 공부법
부린이 고민의 무한 루프에서 탈출하는 법
자취방 침대에서 부동산 공부하기
나에게 맞는 집 한 채가 반드시 있다
나가고 싶어서 몸이 들썩거리는 순간이 온다
부린이 밸런스 게임: 막상 내 집 마련을 하려니 고민되는 것들
부린이 탈출 비법 영끌 금지! 감당할 수 있는 집값을 책정하는 방법


제 책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링크


*알라딘 링크(앱)

*yes24 링크


*밀리의 서재에서 보기


같이 공부해서 멋진 동네 좋은 이웃으로 만나자구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