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니 Jun 05. 2023

매일 5분! 한글, 영어 필사 사이트 추천

종이책 필사가 지겨울 땐~ OOOOO!

한글, 영어 필사 사이트 추천! 매일 5분 투자해 봐요~






글 잘 쓰는 방법 중 필사(베껴 쓰기) 만한 게 없죠. 오늘은 종이책 말고, 전자책 말고! 온라인에서 필사하는 곳을 알려드리려고요. 종이책 필사만 해서 좀 지루한 분, 필사를 하긴 해야 하는데 시간을 내기 힘든 분은 이 포스팅을 끝까지 봐 주세요. ^^








'타이핑웍스'라는 사이트예요. 검색창에 입력하면 두 개의 주소가 뜹니다. 둘 다 가능한데,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사이트. 짧은 문장으로 돼 있어요. 사실 이 사이트는 '필사를 위한'것 이전에 웹 사이트 이름처럼 타이핑 목적이 커요. 하지만 타이핑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든, 문장력을 기르려 필사하든 괜찮습니다. 내가 정한 목적대로 활용하면 돼요.









영어 타이핑, 영어 짧은 글귀를 필사하고 싶다면 모드를 바꾸면 됩니다. ​








영어 필사까진 몰라도, 영어 타이핑에 속도를 내고 싶은 저는 가끔 영어 모드로 사용한답니다.








웹 주소 앞에 'new'라고 적힌 번째 사이트. 문장이 비교적 길어요. 이제야 좀 필사하는 맛이 난다고 할까요? ^^ 노트북을 켜고 내 일을 하기 전에 잠깐 5분씩 필사합니다. 단, 소리 내어 읽으면서요. 그래야 필사 효과가 크거든요. (이 부분은 조만간 다른 포스팅에 싣겠습니다)









어때요? 바로 가서 해 보고 싶지 않나요? ㅎㅎㅎ 매일 집에서 공부하다가 가끔 카페나 도서관으로 장소를 바꿔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처럼, 종이책으로 필사하다가 가끔 변화를 주고 싶을 때~ 타이핑웍스에서 필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5분씩 투자해도 좋고요. 그럼,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독자에게 사랑받는 에세이(글) 특징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