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엄마 지니 Nov 07. 2023

오늘 아침에 거미를 죽였다..

23년 11월 7일 (화) 일기


안녕하세요.


방금 거미를 죽였습니다. 아.. 어릴 때는 개미 한 마리도 못 죽이던 제가 아이들을 낳고는 거미며, 바퀴벌레며, 각종 벌레를, 어제는 엘리베이터에 탄 게으름둥이 모기들을 두 마리나 손으로 퍽퍽 죽였어요. 혹시라도 보물 3호가 모기에 물리면 심장 사상충이라는 위험한 병에 걸릴 수 있어서요. 사담이 길었습니다,,




매주 화/토요일에는 동일한 주제로 글을 올립니다. 매일 보는 꾸준공쥬(허밍벌드/버드)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오늘 말씀에 제 일어난 시각 기록을 합니다.



보통은 새를 보고 시간을 기록하는 데 오늘은 새가 늦게 나타났어요. 아참 이 새가 벌새라고 하더라구요:)



이런 일도 있어요. 와~ 정말 신기한 체험인데요. 글이 머릿속에 튀어 올라와서 그 문장이 생각나며 일어날 수도 있군요. 제가 이럴 줄 알았을까요? 삶이 참 신비합니다. 그래서 살아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이제 읽고 싶은 책들을 읽기 시작한 2년이 조금 넘은 책 베이비라서 젊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고 싶기도 해서 제 프사 사진을 바꿨어요. 그래서인지..


"저는 이런 걸 정말 싫어하는 사람입니다"라고 써놓으며 저는 대학에 간 아이들이 둘이나 있는 엄마예요. 이 글을 쓰면서도 당황스러워서 실소가 피식~ 나옵니다.


이런 것도 실소를 자아내는 기록이니 남겨 봅니다,, 나른 이해 부탁드려요 :)



어제는 연예인분 중의 이 말이 제게 참 많이 와닿았습니다. 그래서 그 영상을 보고 또 보고 또 봤어요.



"네가 하고 싶은 게 이거라면 정말 이거 해. 그런데 네가 하고 싶은 거 말고.. 네가 할 수 있는 거 잘하는 게 있으면 그거 해. 우리 형처럼 책 많이 읽고 공부하고(잘은 몰라도 노홍철 형님은 꽤 공부를 잘하는 모범생이셨나 봅니다) 근데 정말 네가 하고 싶은 게 있으면 힘들더라도 그걸 해. 그게 맞는 거야. 제 마음에는 그렇게 들렸어요.





외국인들에게 망설이지 않고 댓글을 달 수 있는 내가 왜 이러고 있지.. 내가 하고 싶은 게 뭐지.. 잘하는 것과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게 간극이 큰 사람인가.. 그런 생각을 하며 노홍철 분과 눈이 마주쳐서 그 동그랗고 이글거리는 큰 눈을 마주하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맞아. 남은 삶 동안 내가 하고 싶은 거 그거 먼저 하고 살아보는 거야. 이 정해준 게 아닌, 이 해보라고 한 게 아닌 내가 원하는 거 그거 말이야. 원하는 것 중에 하나가 제가 대학원에 들어간 것이었는데.. 삶은 언제나 제가 원하는 방향과 상황이 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며 다짐해 봅니다. 너 할 수 있어~라구요. 아참 어느 분의 인풋과 아웃풋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었는데 인풋이 많아야 잘할 수 있지, 어떻게 인풋이 부족한데 아웃풋이 을 수 있겠어?라고 말하는데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는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 꼭 저 들으라고 하는 이야기 같아서요. ^_____^


그리고 글을 쓰며 제 어린 시절을 복기하며 "너 국어 관련된 일해봐라~"라고 하신 말씀과 제가 영화 보는 것도, 책 읽는 것도, 음악 듣는 것도 많이 좋아한 소녀였던 그 시절에.. 엄한 어머님이 그저 바라보고 내버려 두셨다면 지금의 제 삶은 조금은 더 달라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네 부모가 누구냐고 묻고 싶어질 때 #2>를 시작하겠습니다.


다른 공간에 글을 올려놓겠습니다.


오늘은 날이 많이 춥습니다. 커피콩을 갈다가 문득 문을 열어봤는데 너무 바람이 차갑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그리고 긴 글 읽어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많이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나를 사랑하는 날로 정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