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기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루티 Mar 20. 2018

당신의 '매꾸'는 뭔가요?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성공비결

성공적인 삶을 일구고 싶다면  '매꾸'해야 한다. 높은 성취를 이루는 유일한 방법이 '매꾸'이기 때문이다. 간혹 '매꾸' 없이도 행복과 성취를 얻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그들의 기쁨은 일시적이고, 그들의 성취는 행운에 가깝다. 의 트로피는 오직 '매꾸'하는 자에게만 주어진다.


'매꾸'는 어떤 목표를 위해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의 삶이 힘들고 메말랐다 해도 나만의 '매꾸'가 있다면 잘 살고 있. 참고 견디면 반드시 전환점이 다. 반면 '매꾸'가 없는 사람에겐 뚜렷한 변화가 없다. 지금 사는 모습 그대로 이제껏 살아왔고 앞으로도 똑같이 살아간다. 인생의 특별한 감동이 없다.


당신의 삶은 어떤가? 지금까지 만족스러웠다면 지금처럼 살아가면 된다. 그러나 몇 년 뒤에 훨씬 더 나은 삶의 스타일을 원한다면 지금 당장 '매꾸'해야 한다. 로 당첨되거나 꿈의 배우자를 만나서 삶이 바뀌는 것이 아니다. 오직 '매꾸'만이 우리 삶을 서서히 진화시킨다.


어떤 삶을 살 것인가는 자신의 선택에 달렸다. 그런데 선택을 했다고 당장 달라지는 것도 없다. 차분하게 자신의 선택에 따른 적절한 '매꾸'를 설계하고 실행해야 한다. 욕망의 씨앗을 마음 밭에 심고, 매일 물과 양분을 주고, 햇볕을 쬐우고, 잡초를 제거해 나가야 한다. 이러 과정의 반복이 바로 인생이다.


앞으로는 스스로에게 '나는 지금 행복한가?'라고 묻지 말고 '지금 나의 매꾸가 뭐지?'라고 물어라. 사람을 볼 때도 그 사람의 '매꾸'를 봐야 한다. 높은 성취를 이룬 사람의 그림자에 얼마나 많은 '매꾸'가 쌓여 있는지를 가늠해 보라. 내가 닮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일부러 찾아 그의 '매꾸'가 뭔지를 확인해야 한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만의 '매꾸'를 지켜나가다 보면, 어느새 내가 되고 싶었던 사람이 되어, 내가 원했던 삶을 틀림없이 살게 된다. 이것이 바로 우주 최강의 성공 비결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컴퓨터를 끄지 않고 퇴근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