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진우 May 06. 2017

무제

 여느 때처럼 근무를 마치고 부대로 돌아와 답답한 교통복을 편한 생활복으로 갈아입고,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았다.

 페이스북 메시지와 지구본에 붙어있는 빨간색 숫자를 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한 명 한 명에게 생존신고를 하고 있던 찰나였을 것이다.

 

 너와 알게된 지 별로 되지 않았다. 너를 봄으로써 느낄 수 있었다. 우정의 깊이는 얼마나 오랫동안 사귀었느냐 따위의 질문으로 헤아릴 수 없는 것이라는 것을.


 짧았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행복했다. 고등학교 반 단합대회라고 펜션을 빌려 밤새도록 술파티를 벌일 때도, 한여름 찌는 듯한 더위를 날리러 3.1m 깊이의 도랑물에 몸을 던질 때도, 큰맘먹고 입대 전에 놀러나 가자고 해서 간 제주도도 잊지 못할거다.


 하지만 그런 거창한 너보다 나는 주말에도 민족대명절에도 늘 피시방가자고 초췌한 모습으로 만났던 네가 참 잊혀지지 않을 거 같아서 걱정이다. 대학다니다 힘들어서 니 자취방 찾아갔을 때,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니 자취방 앞 피시방으로 찾아갔을 때 담담하게 '롤 하자.'고 했던 너를 말이다.


 지금 안 보면 죽을 것처럼 호들갑떨고 막상 만나면 하루종일 오늘이 마지막인 것 처럼 게임만 한 이유가 이거였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안경 공짜로 맞춰주기로 해놓고 아까워서 도망간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고. 얼굴도 더럽게 비싸서 입대하고 한 번도 안비춰주더니 계속 비싼척하려고 하는건가 싶기도 하다. 뭐가 그리 급했냐..


 나는 그리고 우리는 널 잊지 못할거야. 거기선 키도 더 크고 머릿결도 적당히 반곱슬하고 김세정닮은 여자친구 사귀렴.

이 짤막한 글이 네게 보이기를 바라며,

조심히 가 병갑아.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나 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