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매거진]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

봄 햇살처럼 따뜻한 정을 나누다

by 우주

미세먼지 탓에 눈이 따가운 요즘,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으로 떠나보자.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든든한 태백산맥 덕분에 이곳에서는 청명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공간이 선사하는 소소한 행복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은 양지 바른 곳에 위치해 낮이면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쬔다. 덕분에 요즘 같은 봄에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 잠시 쉬는 것만으로도 오랜 운전으로 인한 피로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소떡소떡’ 같은 휴게소 간식까지 사 먹는다면 단박에 최상의 컨디션을 되찾을 것이다. 오래도록 앉아 있고 싶은 휴게소 야외 테이블을 벗어나 휴게소 내부로 들어가보자.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은 2001년 문을 열었다. 오랜 세월을 버틴 이 공간은 2017년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깔끔한 공간으로 변신한 후 지금까지도 새 건물처럼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다.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의 내부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지만, 구석구석 다양한 매장을 알차게 채워뒀다. 휴게소에서 운영하는 한식 매장은 HACCP 인증 매장으로 관리 중이며, 부대찌개, 돈가스, 만두 등의 메뉴는 고객의 선호도에 맞춰 브랜드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널찍한 4인 테이블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혼자 온 손님을 위한 자리도 마련돼 있다.

휴게소 뒤편에는 자그마한 연못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정원이 있다. 정원의 나무들은 여름이면 푸릇푸릇한 옷을, 가을이면 오색단풍 옷을 입는다. 계절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정원을 바로 옆에 두고 식사하는 공간도 있다. 정원 근처 휴게소 벽면을 휘감는 담쟁이넝쿨도 시선을 사로잡는 요소 중 하나. 가지만 남은 겨울의 담쟁이넝쿨은 그 나름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또 가을이면 풍성한 단풍잎이 넝쿨 본연의 매력을 뽐낸다.


취향대로 즐기는 휴게소 나들이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던 중, 햇살바람 건어물 코너가 눈에 띈다. 오징어, 새우, 황태 등 지역을 대표하는 건어물과 함께 감자떡, 메밀 부침가루, 도토리국수 면 등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햇살바람 건어물 코너 옆으로는 여성 기업의 강릉 명품 커피빵, 사회적 기업의 수국차가 진열돼 있다. 지역과 상생하는 휴게소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은 매년 어버이날이면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한다. 이 외에도 휴게소를 찾은 고객을 위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자주 마련한다. 예를 들어 삼일절에는 태극기를, 어린이날에는 장난감 등을 증정한다. 4월 5일 식목일에는 꽃씨와 묘목을 배포한다.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이 가장 붐빌 때는 바로 여름이다.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휴가 시즌만 되면 밀려드는 휴가객으로 숨 돌릴 틈 없이 바쁘다.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는 빙상 종목 대다수가 강릉 올림픽 파크에서 진행돼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은 늦은 시간까지 고객을 맞았다.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은 올림픽 시즌에 대비해 직원 서비스 교육을 사전에 실시한 바 있다. 30여 명의 직원이 바쁜 와중에도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는 비결도 여기에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3월 1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슬기로운 스탬프 생활: 고속도로 휴게소 편’을 실시한다. 민자고속도로 휴게소를 제외하고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특색 있는 휴게소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것이다.

화창한 봄날, 전국 휴게소 스탬프 여행의 첫 목적지로 강릉대관령 휴게소 서창 방향을 추천한다.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 온몸이 노곤해지는 햇살 아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으로 떠나보자.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 대표 먹거리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개그맨 이영자가 강력 추천한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의 대표 메뉴로,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휴게소 맛있는 음식(EX-FOOD)’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곳에서는 대관령 황태덕장 마을에서 동해의 바닷바람을 맞으며 건조된 황태를 사용한다. 황태의 식감이 살아 있어 씹는 재미가 쏠쏠하다.


뚝배기 불고기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 건너편에 자리한 강릉 방향의 EX-FOOD이기도 한 뚝배기 불고기는 서창 방향에서 단연 인기 있는 메뉴다. 뜨거운 뚝배기에는 간이 잘 밴 불고기와 버섯이 듬뿍 들어가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흰쌀밥과 고기 반찬의 조화가 탁월하다.


스페셜 돈가스

2016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메뉴 중 하나로, 강릉대관령휴게소 서창 방향의 스테디셀러다.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돈가스와 생선가스에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함박스테이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알찬 구성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TS매거진] 파주출판단지 휴게소